ADVERTISEMENT

전문대학 11월 브랜드평판…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연성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중앙일보

입력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는 서울예술대학교가 차지한 가운데 연성대학교와 부천대학교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0월 26일부터 2021년 11월 26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1억1,341만661개를 분석한 결과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1,521만2,114개와 비교해 1.56%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2021년 11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서울예술대학교, 연성대학교, 부천대학교, 동양미래대학교, 한양여자대학교, 인하공업전문대학, 서일대학교, 동서울대학교, 경복대학교, 대림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 경민대학교, 동의과학대학교, 대전보건대학교, 대전과학기술대학교, 동남보건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신구대학교, 안산대학교, 유한대학교, 인덕대학교, 한국영상대학교, 울산과학대학교, 계명문화대학교, 경인여자대학교,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여주대학교, 영진전문대학교, 경남정보대학교, 동원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차지한 서울예술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54만9,623 △미디어지수 108만2,344 △소통지수 69만7,645 △커뮤니티지수 101만4,8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4만4,48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51만7,749와 비교해 4.93% 하락했다.

2위 연성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75만7,956 △미디어지수 121만430 △소통지수 61만1,489 △커뮤니티지수 73만3,116으로 브랜드평판지수 331만2,990을 기록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85만9,377과 비교해 15.86% 상승했다.

3위 부천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61만5,054 △미디어지수 93만8,457 △소통지수 52만9,800 △커뮤니티지수 80만2,437로 브랜드평판지수 288만5,74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94만333과 비교해 1.86% 하락했다.

4위 동양미래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59만6,733 △미디어지수 86만7,458 △소통지수 43만199 △커뮤니티지수 96만8,8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6만3,27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24만6,750과 비교해 27.44% 상승했다.

5위 한양여자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57만2,131 △미디어지수 99만4,320 △소통지수 49만5,447 △커뮤니티지수 63만7,918을 기록, 브랜드평판지수는 269만9,815로 나타났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86만3,632와 비교하면 44.87% 상승한 수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1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서울예술대학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전문대학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결과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1,521만2,114개와 비교하면 1.56%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구 소장은 “세부분석 결과 브랜드소비 0.53% 상승, 브랜드이슈 8.11% 상승, 브랜드소통 2.87% 상승, 브랜드확산 11.79%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전문대학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10월 26일부터 2021년 11월 26일까지 전문대학 브랜드 97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