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허은아 "사생활 논란 조동연, 눈물전략 쓰다니…워킹맘 망신"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허은아 의원이 '사생활 의혹'을 해명하며 눈물을 보인 조동연 더불어민주당 공동 상임선거대책위원장에 대해 "워킹맘 망신"이라고 비판했다.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허은아 의원. [중앙포토]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허은아 의원. [중앙포토]

허 의원은 2일 페이스북을 통해 "조동연 상임선대위원장님, 사생활에 관한 문제라 말씀 안 드리려고 했는데 같은 워킹맘으로서 화가 나 말씀드린다. 우주항공 전문가란 커리어 과대포장은 차치하고라도 '30대 워킹맘'이란 타이틀을 내세운 건 정말 심했다"고 지적했다.

허 의원은 "송영길 (민주당) 대표는 영입 기자회견에서 조 위원장이 1982년생이란 점을 언급하며 '저도 영화 82년생 김지영을 보면서 많은 가슴 아픈 눈물을 흘린 바 있다'고 말했다. 세상에 어느 김지영이 조 위원장 같은 도덕성 문제를 일으키겠느냐"고 했다.

그는 "심지어 오늘 조 위원장은 '저 같은 사람은 도전 기회조차 없어야 하냐'며 방송에 출연해 눈물까지 흘렸다. 워킹맘 망신 혼자 다 시키고 있다. 사과할 거면 깔끔하게 사과만 하면 되지 눈물 전략을 들고나오냐"며 "프로페셔널한 워킹맘이라면 이를 악물고 실력으로 승부하려 할 것이다. 지금 조 위원장의 대처는 이도 저도 아니다"고 말했다.

이어 "조 위원장을 보면 과연 앞으로 국민에 대한 무거운 책임을 짊어질 자질을 갖고 있는지 의심할 수밖에 없다"며 "집권 여당의 대선후보와 상임선대위원장이라는 투 톱 모두 상상을 초월한 사생활 문제를 일으키니, 국민들의 한숨만 깊어질 뿐"이라고 덧붙였다.

조동연 더불어민주당 신임 공동상임선대위원장. [중앙포토]

조동연 더불어민주당 신임 공동상임선대위원장. [중앙포토]

앞서 강용석 변호사와 TV조선은 조 위원장이 결혼생활 중 혼외자를 낳았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조 위원장은 이날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제 사생활로 인해 많은 분께서 불편함과 분노를 느끼셨을 텐데 너무나 송구스럽다"며 "처음부터 조금 기울어진 결혼생활을 시작했고 양쪽 다 상처만 남은 채로 결혼생활이 깨졌다"고 했다.

이어 "아마 혼자였다면 어떤 결정을 했을지는 잘 모르지만 저는 적어도 지켜야 하는 아이들이 있었고 또 평생 고생하신 어머니를 보살펴야 했기에 어떤 얘기가 들려와도 죽을 만큼 버텼고 죽을 만큼 일했고 죽을 만큼 공부한 것 같다"며 "다만 저 같은 사람은 20, 30년이 지난 후 아이들에게 조금 더 당당하게 일하는 엄마의 모습을 보여줄 기회를 허락받지 못하는 것인지, 꿈이라고 하는 어떤 도전을 할 기회조차도 허락받지 못하는 것인지를 묻고 싶었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