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병준 "내가 물러나면 尹권위 손상…패싱은 자주 있는 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민의힘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 연합뉴스

국민의힘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 연합뉴스

김병준 국민의힘 상임선대위원장은 이준석 대표가 선대위 내부 ‘패싱’ 논란 끝에 돌연 잠적한 것과 관련해 “저도 윤석열 후보의 세종 방문 일정을 언론 보도 이후에 들었다”며 “패싱 같은 일들은 다들 바쁘게 움직이기 때문에 선대위 과정에서 자주 일어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1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윤 후보의 충청권 방문 일정을) 당직자가 방문 전날 밤 10시 반에 미안하다면서 전하길래 저는 알겠다고 했다”고 밝혔다.

그는 “윤 후보의 일정이 기획 단계에서 그 기획안이 밖으로 나간 것 같다”며 “당내 여러 불협화음은 처리하면서 후보는 후보 일정을 소화하는 멀티트랙으로 가줘야 한다. 멈출 시간이 없다”고 강조했다.

또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의 선대위 합류를 바란다고도 했다. 그는 “지금 문재인 정부나 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지향하고 있는 국가주의적인 체제를 좀 막고 보자는 입장에 선 분들이 개인의 이해관계 등을 떠나서 협력해줬으면 좋겠다는 큰바람을 가지고 있다”며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도 여기에 포함된다고 했다.

‘문을 열어놓은 채 버스가 떠나긴 했는데 김 전 비대위원장의 합류를 언제까지 기다릴 것이냐’는 질문엔 “오픈카도 있다”면서 “언젠가는 그 안전을 위해서 여러 가지를 고려해 닫기도 하고 해야 되겠지만 왜 굳이 문을 열었다가 안 닫으면 못 가는 그런 차만 생각을 하느냐”며 마지노선을 정해놓지 않겠다는 취지로 말했다.

일각에서 제기된 자진 사퇴설과 관련해 “그런 일 전혀 없다”고 일축했다. 김 위원장은 “물러나겠다고 얘기한 적 없다”면서 “싫든 좋든 인사안을 존중해 줘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윤석열 후보의 권위가 손상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와 연락을 해봤느냐’는 진행자 질문에 김 위원장은 “아직 연락이 닿지 않는다”며 “제가 직접 전화를 해보지는 않았고, 제 주변 사람이 전화해 보고 하는데 연락이 잘 안 된다. (이 대표와) 같이 간 분들한테도 연락했는데 연락이 잘 안 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