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가 꽂혔다…"바로 몰입" 로알드 달 『찰리와 초콜릿 공장』

  • 카드 발행 일시2021.12.01
ㆍ 한 줄 평 : 한 번 펴면 멈출 수 없는 마력의 이야기, 아이보다 양육자가 더 좋아할 책!
ㆍ 함께 읽어보면 좋을 로알드 달의 다른 책
『마녀를 잡아라』 진짜 마녀가 있다! 그 마녀들의 정기총회를 엿보다 걸렸다! 그리고 생쥐가 됐다! 재미없을 수가 없는 이야기.
『제임스와 슈퍼 복숭아』 집채만 한 슈퍼 복숭아를 타고 엄청나게 커진 곤충 친구들과 떠나는 모험.

ㆍ 추천 연령 : 상당한 글밥에 다소 복잡한 인물과 구성의 이야기입니다. 10세 정도면 흥미롭게 읽을 수 있을 겁니다. 그보다 어린 아이도 양육자가 함께 읽어주며 읽기 레벨을 올리는 책으로 추천합니다.

(※그림책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추천 연령은 서사의 구조나 주제 등을 고려하여 제안하는 참고 사항일 뿐 권장 사항이 아닙니다.)

지난 9월 넷플릭스는 ‘로알드 달 스토리 컴퍼니(RDSC)’를 인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RDSC는 영국의 동화작가 로알드 달의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오늘의 주인공 『찰리와 초콜릿 공장』 그리고 『마틸다』를 쓴 바로 그 작가죠. 넷플릭스는 2018년 RDSC와 16개 작품에 대한 제휴를 맺고 콘텐트를 제작하고 있었는데요, 3년여 만에 아예 회사를 인수해버렸습니다. 넷플릭스는 로알드 달의 이야기에 왜 이렇게 꽂힌 걸까요?

‘현대 동화에서 가장 대담하고, 신나고, 뻔뻔스럽고, 재미있는 어린이책을 쓰는 작가.’

로알드 달을 따라다니는 평가입니다. 실제로 그의 책은 전세계 63개 언어로 번역됐고, 3억만 부 이상 팔렸죠. 조 앤 롤링의 해리포터 시리즈(단행권 7권)가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린 시리즈인데요, 모두 4억5000만부 가량이 팔렸습니다. 로알드 달의 책이 얼마나 팔렸는지 가늠이 가시죠?

로알드 달이 어린이뿐 아니라 성인들로부터도 사랑받은 비결은 단연 이야기의 힘입니다. 달의 이야기를 관통하는 키워드는 마법 그리고 기괴함입니다. 마법 같으면서도 기괴한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건 강력한 캐릭터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