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12월 1일부터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중앙일보

입력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오는 12월 1일(수)부터 2022년 1월 12일(수)까지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수업이나 시험 응시 등 모든 학사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이뤄지는 원격대학으로 시공간의 제약 없이 안정적이고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는 교육기회를 제공한다. 2004년에 개교한 이래 체계적인 교육과정, 최첨단 온라인 교육환경, 학생 중심의 교육서비스를 통해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로 탄탄한 입지를 다졌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언어, 사회, 문화, 정치, 경제, 지역학을 아우르는 외국어 부문 학부와 각 분야의 전문가 육성에 특화된 사회과학 부문 학과를 운영하며 학생들이 ‘글로벌 융합형 인재’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2022학년도 1학기 모집학부·학과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마케팅·경영학과 ▲산업안전학과 ▲다문화·심리상담학과 등 총 9개 학부·학과이다.

이번 학기에는 정원 내 일반전형을 비롯해 중앙행정기관 소속 공무원이나 지방자치단체, 공사·공단 및 국내 유수 기업 등 위탁교육 협약 체결기관 재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산업체 위탁, 부사관·장교·군무원 등 직업군인을 대상으로 하는 군 위탁, 북한이탈주민, 부모가 모두 외국인인 외국인, 특수교육 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농어촌학생 등 정원 외 특별전형에서 총 4,617명의 학생을 모집한다.

신·편입학은 수능 및 고교 내신 성적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신입학은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소지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편입학은 2학년 편입학과 3학년 편입학이 있으며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이상은 지원이 가능하다. 국내 4년제 대학교 또는 학점인정기관에서 1년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을 이수하면 2학년 편입학, 2년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이수하면 3학년 편입학에 지원할 수 있다.

입학전형 평가항목은 자기소개서 70점, 학업소양검사 30점이며, 이를 합산해 고득점자 순으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사이버한국외대 진정란 입학처장은 “우리 대학은 보다 안정적이고 편리한 학습 환경과 개인별 맞춤 학습을 지원하는 차세대 글로벌 학습관리시스템(LMS)과 최신의 웹표준화 기술을 적용한 홈페이지를 학생들에게 제공하여 PC,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와 브라우저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원활하게 학습할 수 있는 통합 교육환경을 지원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입학 지원은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PC 및 모바일로 가능하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학교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이버한국외대 이메일, 전화, 카카오톡으로 문의 가능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