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안민석 “김혜경 낙상사고때 ‘윤캠프 만세’ 제보받은 것”

중앙일보

입력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시스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시스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이재명 대선 후보의 아내 김혜경씨 낙상사고와 관련해 악성 루머가 퍼진 당시 ‘윤석열 캠프에서 만세를 부르고 좋아했다’는 자신의 발언이 “제보에 근거한 것”이라고 29일 밝혔다.

안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국민의힘 고발에 대한 입장’이라며 자신의 발언이 허위가 아니라고 주장했다.

그는 “김 여사 낙상사고에 대한 가짜뉴스에 대해 윤석열 캠프에서 만세를 불렀다고 한 방송에서 언급했더니 이를 허위사실이라고 국민의힘에서 고발을 당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김혜경 여사에 대한 가짜뉴스를 조직적으로 유포한 것과 윤 캠프가 연관되어 있다는 합리적 의심에 대한 수사를 촉구했는데, 이를 무마하기 위한 고발로 의심된다”고 주장했다.

또 “김건희씨 허위학력 의혹 등 민주당의 윤석열 후보에 대한 의혹 제기를 입막음하기 위한 협박용 고발로 보인다”라고도 했다.

안 의원은 “윤석열이 원하는 나라는 결국 검찰 공화국이냐”며 “김혜경 여사 가짜뉴스로 자신들에게 유리해졌다고 희희낙락한 것이 사실 아닌가? 무엇보다 이게 고발 거리가 되나?”라고 물었다.

이어 “센 척하지만 윤 후보가 자신의 ‘본부장 의혹’이 확실히 무섭고 두려운 모양”이라고 덧붙였다.

민주당 선대위 총괄특보단장인 안 의원은 지난 15일 CBS라디오 인터뷰에서 이 후보의 부인 김혜경씨 낙상사고 관련 악성 루머가 유포되자 ‘윤석열 캠프에서 만세를 불렀다고 들었다’는 취지로 발언했다.

이에 국민의힘은 “악의적인 허위사실을 공표했다”며 안 의원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