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진중권 "여의도 '장순실' 말 돌아"…장제원 "정권교체 훼방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왼쪽)와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뉴스1]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왼쪽)와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뉴스1]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은 28일 자신을 윤석열 대선후보의 ‘문고리 3인방’ 중 한 명이라고 지목한 권경애 변호사를 향해 “명예훼손을 멈추기를 바란다”고 경고했다.

장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더 이상의 음해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 때로는 법적 대응도 하려고 한다”며 이같이 썼다.

앞서 ‘조국흑서’ 공동 저자인 권 변호사는 윤 후보의 선거대책위원회에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의 합류가 무산된 것과 관련해 “‘김종인 상왕설’을 퍼뜨린 세력이 결국 승리했다”며 ‘문고리 3인방’ 중 한 명으로 장 의원을 언급했다.

이에 대해 장 의원은 “막후에서 선대위 인사를 좌지우지하며 권력을 휘두르는 사람으로 몰아가려면 분명한 증거를 갖고 해주길 바란다”며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을 모시는 일 또한 어떠한 역할도 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장 의원은 또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과 관련해 “대선은 한 명에게 매달려서 되는 것이 아니다”라며 “모든 전략과 전술은 많은 전문가의 의견과 민심 취합해 회의체에 상정하고, 치열한 토론을 거쳐 모두가 한마음이 돼 후보의 당선을 위해 뛰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진중권 “여의도에 ‘장순실’이란 말 나와”

권 변호사와 함께 ‘조국흑서’를 집필한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석열 캠프는 3공말 상황”이라며 “차지철 역할을 지금 장제원이 하고 있고, 여의도 바닥에는 벌써 ‘장순실’이라는 말이 나도는 모양”이라고 썼다.

진 전 교수는 “김병준은 허수아비다. 채용 비리 김성태를 임명하는 것이나, 철 지난 지역주의로 충청도 일정 잡는 것이나, 웬만한 돌머리 아니고서는 나올 수 없는 발상”이라며 “다 장제원 머리에서 나온 것이라 본다. 후보 곁을 떠난다고 말한 건 대국민 사기”라고 비판했다.

이에 장 의원은 다시 페이스북에 진 전 교수를 겨냥해 “김 전 위원장에 대한 눈물겨운 충성심은 높이 평가하지만, 자신이 저질러 놓은 저렴한 발언에 대해서는 반드시 법적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진 전 교수는 진정한 정권교체 훼방꾼”이라고 덧붙였다.

그러자 진 전 교수는 “고소하라. 장제원보다는 김종인이 나은 선택이라는 말도 처벌받나”라며 “유권자가 지나가면서 관전평도 못하나. 그냥 제3자로 구경이나 하려고 했는데 굳이 원하시면 일전을 불사하겠다”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