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정화예술대학교 ‘2021 온라인 취업박람회 정화 JOB DREAM’ 개최

중앙일보

입력

정화예술대학교(총장 한기정)는 11월 22일(월)부터 12월 3일(금)까지 12일간, 정화 우수 인재 취업 지원 및 미용예술학부 교류 산업체 채용 동시 지원을 위한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올해로 8회를 맞이한 취업박람회 ‘정화 JOB DREAM’은 코로나-19의 상황을 고려하여 대학 커리어매니지먼트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해당 홈페이지에서 참여 기업의 채용정보를 확인하고 원하는 기업에 바로 지원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취업박람회에는 정화예대 미용예술학부와 산학협력을 체결한 우량 산업체 중 김선진 끌로에, 박승철 헤어스투디오, 이가자 헤어비스, 차홍, TONI&GUY, 약손명가, 달리아스파, 여리한 다이어트, 엘브이엠에치코스메틱스(유) 등 95개 업체가 참여하였다. 이들 기업의 회사소개 및 채용정보는 e-디렉토리북으로 제작되어 관심 있는 재학생과 졸업생 모두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취업박람회 참여업체와 구직자의 설문조사를 통해 각자의 니즈와 만족도를 파악하고 있다.

커리어매니지먼트센터 김숭현센터장은 “코로나-19의 상황에서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운영하게 됐다”며 “재학생뿐만 아니라 참여 기업의 인사담당자들도 좋은 반응을 보여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운영해 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정화예대 커리어매니지먼트센터는 매월 취업(비교과) 프로그램, 이력서·자기소개서 첨삭지도와 학생생활 상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을 성실히 이수한 학생들을 학기별 선정하여 취업 준비 지원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또한 산업 현장의 흐름과 인재 채용 방식, 예비 직업인으로서의 기본자세 등을 담은 취업진로 가이드북 ‘행복한 미래로의 여행’과 취업 정보 매거진 ‘JOB DREAM’을 발간하여 관심 있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배포하는 등 재학생의 진로ㆍ취업을 지속 지원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