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181㎝ 건강했던 37살 아들, 모더나 접종 3일뒤 식물인간됐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모더나 백신. AP=연합뉴스

모더나 백신. AP=연합뉴스

건강했던 30대 아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백신인 모더나 접종 완료 후 식물인간이 됐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지난 23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모더나 2차 접종을 하고3일 만에 '식물인간'이 되어버린 아들을 살려 주세요’라는 제목의 청원이 게시됐다.

청원인의 아들 A씨는 지난달 28일 모더나 2차 접종을 했다. A씨는 지인들에게 “아프다” “피곤하다”고 말했지만 심각한 이상 증상은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

그런데 3일 뒤인 지난 1일 오후, 갑작스러운 심정지로 길에서 쓰러졌다. 행인이 이날 오후 9시경 A씨를 발견해 신고했고 급히 병원에 이송됐지만, 가족들은 의료진으로부터 “이미 골든타임을 놓친 상태로 응급실에 왔다”며 “뇌 손상이 많이 돼 식물인간 아니면 사망”이라는 말을 들었다. 청원인은 “정확히 쓰러진 시간이 언제인지는 모른다”고 말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A씨는 현재 중환자실에 입원해 있다. 완벽한 자가 호흡은 불가능한 상황이어서 호흡을 도와주는 튜브를 삽입하는 시술을 받았다. 의료진은 “식물인간 상태” “의식이 깨어날 가능성은 매우 낮다”라고 했다. 청원인은 “의사 선생님이 장기적 치료를 위해 요양병원을 알아보라고 하더라”라고 전했다.

의료진은 뇌, 가슴, 배 등 검사를 통해 A씨에 대해 “심정지가 나올만한 어떠한 원인과 평소 기저질환이 없다”고 판정했고, 관련 기관에 백신 이상 반응으로 신고한 상태다.

청원인은 “보건소에서 ‘담당 주치의로부터 진단서 및 의사소견서 등 자료를 받았고, 질병관리청에 전달했다’고 했지만, 지금 현재 코로나19 백신 이상 반응 신고가 많아 결과를 전달해주기까지 약 2달 정도 걸린다고 했다”고 언급했다.

이어 “현재 위드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 확진자 수가 최고치를 경신하면서 일반 병실을 코로나 병실로 전환하는 행정명령이 내려왔다고 한다. 그로 인해 현재 의식도 없는 중환자인 아들이 중환자실에서 나와야 하는 상황”이라고도 했다.

청원인은 “37살의 181cm의 건강했던 아들이었는데, 건강 하고자 맞은 모더나로 20일 넘게 식물인간으로 누워 있다. 우리 가정에 큰 울타리가 되었고 든든했던 착한 아들의 모든 시간이 멈춰버렸다”며 “당장 대통령, 정치하시는 분들을 만나러 가고 싶은 마음뿐이다. 그분들도 한 번쯤은 부모님과 아들과 딸이 하루아침에 식물인간으로 누워있다면 조용히 있을 수 있을지 묻고 싶다. 그냥 나라에서 하는 일이니 어쩔 수 없다고 생각만 하고 계실 수 있을까. 제발 도와 달라”고 호소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