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코레일관광개발, 2021년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 보건복지부 장관賞 수상

중앙일보

입력

코레일관광개발은 2021년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에서 “다함께 잘사는 세상 만들기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23일 수상했다.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는 민간 사회복지 나눔문화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를 격려하고 사기진작 및 동기부여를 통해 사업 참여의 지속성 유지하고, 나눔사업의 우수성을 홍보하여 사회적 인식확산 및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여 2001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코레일관광개발 꿈꾸는 RAIL내일 봉사단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 및 지역 사회 공헌을 실천하고자 △에너지 취약계층후원 △지역아동센터·노인요양시설 △태풍피해지역 긴급구호물품 △기차여행을 활용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 공공서비스 질을 향상하는데 기여해 왔고, 이러한 노력이 이번행사에서 인정받게 되었다.

특히, 지난 2020부터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비대면 방식의 디지털 온(溫)택트 봉사활동(온라인을 통한 요리체험, 명절맞이 키트제작 등)을 시행하는 등 복지기관과 협력해 꾸준히 지원해 왔다.

정현우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는 "다함께 잘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사가 함께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상까지 수상했다는 점에서 더 큰 의미를 가지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의 선순환 문화 확산에 힘쓰고자 계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