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추신수, SSG에서 1년 더…연봉 27억원 재계약

중앙일보

입력

추신수(39)가 내년에도 KBO리그 SSG 랜더스 유니폼을 입고 뛴다. SSG 구단은 16일 추신수와 연봉 27억원에 재계약했다고 발표했다. 올해 연봉과 같은 금액이다. SSG는 "한국에서 첫 시즌을 마친 추신수가 팀의 포스트시즌 진출에 대한 열망과 현역 연장 의지를 밝히면서 팀에 재계약 의사를 전했다"고 덧붙였다.

내년 시즌에도 SSG에서 뛰기로 한 추신수. [사진 SSG 랜더스]

내년 시즌에도 SSG에서 뛰기로 한 추신수. [사진 SSG 랜더스]

지난해까지 메이저리그(MLB)에서 16년간 뛴 추신수는 올해 SK 와이번스 야구단을 인수한 SSG와 계약해 한국으로 왔다. KBO리그 첫 시즌 성적은 137경기 타율 0.265 홈런 21개 25도루 69타점 84득점. 역대 최고령 20홈런-20도루 기록을 세웠고, 팀 창단 후 최초로 한 시즌 100볼넷 타자가 됐다. 출루율 0.409는 리그 6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SSG 구단은 "추신수가 오랜 MLB 생활을 바탕으로 한 철저한 루틴과 근성 있는 자세로 야구장에서 솔선수범했다"며 "4000만원 상당의 야구 장비를 팀 후배들에게 지원하면서 동기를 부여했고, 팀 워크를 다지는 데도 핵심적인 역할을 한 리더라고 판단해 재계약했다"고 설명했다.

추신수는 계약 후 "내년에는 올해보다 나은 성적으로 팬들께 보답하고 싶다는 마음이 가장 컸다"며 "SSG 선수 모두 성실하고 역량이 뛰어나 앞으로 더 많은 경기를 이길 수 있다고 생각했다. 팀 포스트시즌 진출을 목표로 한 번 더 SSG에서 선수생활을 이어가고 싶었다"고 털어놨다.

1982년생인 추신수는 내년이면 한국 나이로 41세가 된다. 현역 생활 연장 여부에 관심이 모아졌던 이유다. 그는 스스로 "아직 선수로 꾸준히 경기에 나설 수 있다"고 판단해 선수 생활을 계속하기로 했다.

추신수는 "올 시즌을 통해 130경기 이상 출전할 수 있는 몸 상태와 체력이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동갑내기 동료인 김강민과 함께 다시 한번 팀에서 시즌을 치르고 가을야구도 하고 싶은 마음이 가장 컸다"며 "(한 시즌 내내 떨어져 있던) 가족들에게도 쉽지 않은 상황이겠지만, 또 한 번 나의 선택을 지지해준 데 대해 감사하다. 내년에는 마지막까지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시즌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거듭 다짐했다.

올 시즌 추신수의 유일한 걸림돌은 팔꿈치 통증이었다. 시즌 내내 고질적인 아픔을 겪었고, 올림픽 브레이크 때 미국으로 건너가 치료를 받기도 했다. 그는 이 변수를 털어내기 위해 16일 미국 텍사스의 한 스포츠 전문병원에서 팔꿈치 인대 수술을 받았다. 추신수는 "그동안 팔 상태 때문에 외야 수비 때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며 "외야 수비를 포기하고 타격만 하면 개인적으로는 편하겠지만, 팀에게는 마이너스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수술을 받았다"고 했다.

배영은 기자 bae.youngeu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