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실종 아니었다"…기숙사 사라진 여대생, 10시간만에 찾은 곳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중앙포토]

[중앙포토]

고장 난 엘리베이터에 약 10시간 동안 갇혀있던 여대생이 가족의 실종신고로 경찰에 구조됐다. 당시 여성은 휴대전화도 없이 엘리베이터에 갇힌 상태로 구조되기만을 기다려야 했다.

지난 14일 경찰에 따르면 안산 소재 한 대학교 기숙사에 거주 중인 여대생 A씨는 전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47분까지 기숙사 엘리베이터에 10시간가량 갇혀 있다가 구조됐다.

A씨는 이날 오전 10시43분쯤 마지막으로 모친과 통화한 이후 연락이 끊겼고, A씨의 오빠는 오후 5시42분쯤 경찰에 실종 신고를 접수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A씨의 기숙사 방에서 A씨의 휴대전화를 발견했고, 행방을 찾기 위해 기숙사 건물 내 설치된 폐쇄회로(CC) TV를 통해 오전 11시쯤 잠시 외출했다가 건물에 들어선 A씨 모습을 확인했다.

경찰은 A씨가 자신의 방으로 올라가기 위해 엘리베이터를 탔다가 갇혔을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119 구조대에 공동 대응을 요청했다. 이후 오후 8시47분쯤 경찰과 소방당국은 기숙사 2층과 3층 사이에 멈춰있던 엘리베이터의 문을 열고 A씨를 구조했다.

건물 내 다른 사람들로부터 엘리베이터 고장접수를 받은 수리 관계자는 같은 날 오전 11시50분쯤 ‘고장’이라는 경고문을 문에 부착하고 자리를 떠났다. 엘리베이터가 2~3층 사이에 멈춰 서버리는 바람에 A씨가 문을 두드려도 수리 관계자는 이를 잘 듣지 못했다.

경찰 관계자는 “A씨는 휴대전화를 방에 두고 나갔다 돌아오는 길이어서 구조 요청을 하지 못한 것으로 파악됐다”며 “구조해달라고 외쳤지만 아무도 못 들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또 “A씨는 건강에 별다른 이상 없이 구조됐다”며 “엘리베이터가 멈춘 이유는 확인해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