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두 눈 의심했다"…할머니 8차선 건너는 순간 일어난 '기적'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운전자들이 제시간에 왕복 8차선 횡단보도를 건너지 못한 할머니를 조용히 기다려줘 화제다. [유튜브 캡처]

운전자들이 제시간에 왕복 8차선 횡단보도를 건너지 못한 할머니를 조용히 기다려줘 화제다. [유튜브 캡처]

거동이 불편한 할머니가 왕복 8차선 횡단보도를 건너는 블랙박스 영상이 공개됐다. 무엇보다 제시간 안에 건너지 못하는 할머니를 운전자들이 비상등을 켠 채 조용히 기다려줘 화제다.

지난 4일 유튜브 채널 ‘맨인블박’에는 ‘난 아직도 두 눈을 의심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는 차량 통행량이 많은 왕복 8차선 도로에 거동이 불편한 할머니가 한걸음 한걸음 횡단보도를 건너는 모습이 담겼다. 할머니는 쉬지 않고 걸었다. 그러나 신호등 신호가 빨간불로 바뀌었을 때 중앙선 근처도 가지 못했다.

이때 이 상황을 본 운전자들은 경적을 울리거나 출발하지 않고 비상깜빡이를 켜고 할머니가 안전하게 횡단보도를 건널 때까지 기다렸다.

할머니를 보지 못한 차가 갑자기 출발한다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는 상황이라 비상깜빡이로 서로 신호를 해 준 것이다.

맞은편 횡단보도에서는 한 배달 운전 기사와 시민이 걱정되는 듯 할머니를 지켜보며 기다렸다. 할머니의 반려견으로 보이는 강아지도 할머니 보폭에 맞춰 걷기 시작했다.

영상을 제보한 운전자는 “옆 차도 마찬가지고 차들이 출발을 안 했다”며 “왼쪽을 보니 할머니가 걷고 있더라”고 맨인블박에 전했다. 이어 “‘내려서 할머니를 부축해야 하나’ 하는 생각도 했다”면서 “그때 강아지가 와서 할머니랑 걷더라”고 말했다.

다행히 할머니는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건넜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많은 생각을 하게 한다”, “할머니도 빨리 건너고 싶으셨을 텐데 기다려준 운전자분들 참 보기 좋다”, “강아지랑 행복하게 오래 사셨으면 좋겠다”, “운전자들 멋지다”, “아직 살만한 세상” 등의 댓글을 달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