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1억5000만원 포르쉐 석달만에 '쓱' 대참사…주호민 경악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주호민 유튜브, 인스타그램 캡처]

[주호민 유튜브, 인스타그램 캡처]

‘신과 함께’로 유명한 웹툰 작가 주호민이 구매한 지 3개월밖에 안 된 1억 5000만 원대 포르쉐 긁힘 사고에 경악했다.

주호민은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눈물을 흘리는 표정의 이모티콘과 함께 사진 한장을 올렸다. 주호민이 3개월 전에 구매한 노란색 포르쉐 옆 부분이 긁힌 사진이다.

주호민은 앞서 지난 8월 유튜브에 ‘포르쉐 911 대작전’이라는 제목의 동영상을 통해 자신의 노란색 포르쉐를 직접 공개한 바 있다. 이 차는 출고가가 1억 5000만 원에 이른다.

당시 영상에서 주호민은 노란색 포르쉐 911을 직접 운전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러면서 “어렸을 때부터 토리야마 아키라 만화에 나오는 포르쉐를 보고 좋아했다. 작년에 마흔살이 된 기념으로 드림카를 장만하려다가 어영부영 넘어갔는데 염따 선생의 ‘질러라, 그리고 더 열심히 일해라’라는 철학에 영향을 받았다”고 구매 이유를 설명한 바 있다.

그는 “가장 좋아하는 차를 타고 있으니까 기분이 좋다”면서 “레이를 탈 때보다 (사람들이) 저를 관대하게 대해준다. 끼어들기를 할 때, 레이를 몰 때는 잘 안 끼워줬는데 포르쉐로 깜빡이를 켜고 들어가려고 하면 양보를 많이 해준다. 저는 그렇게 느껴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호민은 포르쉐를 타기 전에 경차 ‘레이’를 탄 바 있는데 레이의 출고가는 1500만 원이 채 안 된다.

주호민은 “보고 있으면 그냥 기분이 좋다. 왜냐면 예쁘니까. 운전할 때도 기분이 좋다. 내가 어렸을 때부터 좋아하던 차니까. 기분이 좋은 것보다 더 좋은 게 있겠나”라며 “조심해서 운전하겠다”고 말했다.

그런데 그로부터 불과 3개월 만에 포르쉐가 긁히는 사고를 당하면서 주호민은 충격을 받은 분위기다.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어쩌다가 저런 사고가 났나” “다치지는 않았는지 걱정이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