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산책하다 발동한 형사의 ‘촉’…여중생 쫓던 몰카남 잡았다

중앙일보

입력

[중앙포토]

[중앙포토]

5년 동안 상습적으로 여성들을 불법 촬영하던 20대 남성이 산책하던 형사의 ‘촉’에 덜미를 잡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서울 서초경찰서 소속 이형석 형사는 비번이던 지난 3일 오후 10시 20분께 양재천을 걷다가 여학생들을 몰래 촬영하던 20대 남성 A씨를 검거했다.

당시 이 형사는 A씨가 여중생 2명의 뒤에 바짝 붙어 따라가는 것을 목격했다. 학생들이 길모퉁이를 돌 때 A씨는 부자연스러운 각도로 휴대전화를 들고 있었고, 학생들이 인근 버스정류장에서 멈췄을 때는 이들 뒤에 밀착했다.

이를 수상히 여긴 이 형사는 A씨가 눈치채지 못하도록 정류장에서 10m 정도 더 걸어간 뒤 몸을 돌려 현장을 봤는데, A씨는 팔을 늘어뜨려 휴대전화 카메라 부위를 학생들 쪽으로 향하고 있었다.

불법촬영을 확신한 이 형사는 다시 현장으로 돌아가 A씨에게 “저 학생들을 촬영하고 있느냐”라고 물었고, A씨는 범행을 인정했다.

이 형사가 자신의 신분을 밝히고 A씨의 휴대전화를 살펴본 결과, 학생들을 촬영한 동영상 말고도 길거리, 대중교통 등에서 여성들의 치마 속이나 다리 등을 찍은 불법 촬영물이 무더기로 발견됐다.

이에 이 형사는 112에 신고해 지구대원들에게 A씨의 신병을 인계했다. 서초경찰서는 A씨를 성폭력처벌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 촬영) 혐의로 입건했다.

경찰 조사에 따르면 불법 촬영물 중 일부는 5년 전인 2016년에 찍혔으나, A씨가 검거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형사는 지난 8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어떤 경찰이든 당연히 했을 일”이라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현장에서 시민들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