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홍준표 "대선조직 들어가야 원팀이냐, 당 분열로 보는건 잘못"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국민의힘 대선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에 참여했던 홍준표 의원은 "꼭 대선 조직에 들어가야만 원팀이 되느냐"며 "비리대선 불참 선언을 원팀이 안 된다거나 당 분열로 보는 것은 크나큰 잘못"이라고 밝혔다.

홍 의원은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나는 당을 분열시킬 힘도 없고 또 그럴 생각도 없다"며 "처음부터 백의종군이라고 선언했으면, 액면 그대로 봐주면 될 것을 꼭 못된 심보로 그걸 걸고넘어지는 것은 획일주의 군사 문화의 잔재가 아니냐"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 당(국민의힘)은 자유민주주의를 근간으로 삼는 정당이다. 당원 개개인의 생각을 강요하는 것 자체가 전체주의"라며 "더는이 문제가거론이 안 되었으면 한다. 청년의 꿈 플랫폼을 만드는 것은 열렬히 지지해준 그분들에 대한 보답"이라고 덧붙였다.

[홍 의원 페이스북 캡처]

[홍 의원 페이스북 캡처]

한편 홍 의원은 앞서 자신의 페이스북에 "사상 최초로 검찰이 주도하는 비리 의혹 대선에는 참여할 생각이 없다"며 "이번 대선에서 저는 경선을 다이나믹하게 만들고 안갯속 경선으로 흥행 성공을 하게 함으로써 그 역할은 종료됐다고 본다"고 밝힌 바 있다.

정치권에선 홍 의원의 '검찰이 주도하는 비리 의혹 대선' 언급이, 각각 '대장동 의혹'과 '고발사주 의혹'으로 검찰·공수처 수사가 진행 중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 모두를 겨냥한 발언이란 해석이 나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