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스동서㈜, ESG경영대상 부총리상 수상

중앙선데이

입력 2021.11.05 18:37

아이에스동서㈜가 3일 서울대 호암교수회관 삼성컨벤션센터 무궁화룸에서 열린 사회적책임경영품질원(이하 사경원) 주최 ‘사회적책임경영품질 컨벤션 2021’에서 ESG경영대상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경원 주최 ESG경영대상 시상식 열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부총리상 수상

이 행사는 사경원이 주최하고 기획재정부·중소기업중앙회·한국품질경영학회·한국공기업학회·한국품질기술사회가 후원하며 ‘지속가능성장을 위한 ESG 경영전략’을 주제로 우리 기업의 경영전략과 그 실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그동안 ESG 경영과 사회적 책임 경영 그리고 경영 품질 활동에 앞장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과 기업인을 발굴·포상하고, 모범적인 우수 사례를 소개했다. 아이에스동서㈜가 수상한 ESG경영대상은 환경(E)·사회(S)·지배구조(G)의 모든 평가 범주에서 우수한 기업에 주어진다. 아이에스동서의 권혁운 회장은 지난해 최고경영자 대상부문에서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사회적책임경영품질원 주최, ESG경영대상을 수상한 아이에스동서㈜ 권혁운 회장 [사진 아이에스동서]

사회적책임경영품질원 주최, ESG경영대상을 수상한 아이에스동서㈜ 권혁운 회장 [사진 아이에스동서]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아이에스동서 김갑진 대표는 “아이에스동서는 경제적 가치 뿐 아니라 사회적 가치 또한 기업이 창출해야 하는 절대가치라고 믿는다”며 “앞으로도 환경경영을 확대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투명한 경영과 선제적 안전경영으로 보다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에스동서는 권 회장이 1987년 설립 이후 40여 년간 전국에서 초고층 주상복합 아파트를 비롯해 아파트·오피스텔·지식산업센터 등 다양한 건축물과 토목공사를 해오고 있다. 친환경 건설은 물론 리사이클링을 통한 환경사업·에너지사업,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사회공헌활동, 미래세대를 위한 장학재단까지 다양한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