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희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문화창조 대학원, 2022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모집

중앙일보

입력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대학원은 11월 8일(월)부터 12월 3일(금)까지 2022학년도 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2022학년도 전기 모집에서는 6개 전공에서 총 167명을 선발한다. 원서는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 전공은 호텔관광대학원 △호텔외식MBA △관광레저항공MBA, 문화창조대학원 △미디어문예창작 △글로벌한국학 △문화예술경영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이다.

경희사이버대학원 모집 전형은 1단계 서류전형으로 자기소개(20점) 및 연구 계획서(20점)을 바탕으로 선발하며, 이후 서류 합격자 대상으로 면접전형(60점)이 진행된다.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예정) 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호텔관광대학원은 호텔관광분야와 관련된 학문적 이론과 호텔관광분야 산업현장의 실제적인 실무 중심의 교육체제를 갖추고 있다. 호텔외식MBA와 관광레저항공MBA의 2개 전공의 교육과정을 통하여 관광 및 서비스 산업의 트렌드를 분석하고 이를 선도할 수 있는 미래 지향형 리더 양성을 목표로 한다.

문화창조대학원은 인간의 창의력에 바탕을 둔 문화와 예술을 통해 이윤을 창출하고 경제적 부가가치를 만들어내는 문화 콘텐츠 중심의 창조산업에 대한 교육·연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미디어문예창작, 글로벌한국학, 문화예술경영,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를 통해 21세기 문화예술 산업 지도자를 육성하고자 한다.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정규 교육과정 외에도 정기 학술세미나, 학술논문 작성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 재학생의 학술적 역량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또한 100% 온라인 수업만으로도 오프라인 대학원과 동일한 석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실시간 화상 시스템을 통해 강의 및 세미나, 토론, 논문지도 등 오프라인 대학원과 동일한 교육 환경을 PC 및 모바일에서 제공 받을 수 있다.

해당 대학원은 11월 8일(월)부터 12월 3일(금) 오후 9시까지 원서 접수가 진행되며,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12월 11일(토)에 면접이 진행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12월 15일(수) 14시에 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한편 2022년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의 상세한 모집 내용은 대학원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