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타타르스탄 출신 아내, 생활비 몇달째 못 줘도 좋아해”

중앙일보

입력

[셔터스톡]

[셔터스톡]

한 남성이 중앙아시아 국가 출신의 여성과 결혼해 행복하게 살고 있다며 자신의 결혼생활을 소개했다.

지난 2일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에는 ‘중앙아시아 국제결혼 후기’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돼 화제가 됐다. 작성자 A씨는 “러시아에 속해 있는 타타르스탄 출신 여성과 연애 결혼했다”고 밝혔다. 타타르스탄은 러시아 연방에 속해 있는 자치 공화국이다. 타타르인(51%), 러시아인(41%), 그 외 중앙아시아계 소수민족 등으로 인구를 구성하고 있다.

A씨는 “몇 년 전에 국제 소개팅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다가 연결됐다. 대화가 몇 달째 이어져서 ‘롱디(장거리 연애)’를 하다가 결혼까지 하게 됐다”며 “아내는 내 키, 외모, 직업, 재산 다 안 따지고 나 자체를 그냥 좋아해 준다. 장인과 장모를 만났을 때도 직업 정도만 묻고 집이 있는지, 재산이 얼마인지는 따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는 “예물 이런 것도 하나도 안 했다. 스파(SPA) 브랜드에서 산 드레스 입고 친구가 메이크업해 주고 현지 ‘쟉스’에서 결혼했다. 쟉스는 결혼식도 할 수 있고 결혼 증명서를 제작해 주는 관공서 같은 느낌의 예식장이다. 결혼반지도 다이아는 못 해주고 가넷 반지로 했는데 여전히 소중하게 끼고 다닌다”고 말했다.

[디시인사이드 캡처]

[디시인사이드 캡처]

A씨와 아내는 한국에서 거주하고 있는데, 본래 A씨가 사업을 하며 생계를 꾸리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사업이 어려워졌다고 한다. A씨는 “생활비를 몇 달 째 못 가져다주고 있다”며 “그래도 아내는 ‘우리는 팀’이라며 한국말도 잘 못하면서 어떻게든 일자리 찾아서 자기 용돈 벌이는 하려고 한다”고 했다.

A씨는 “부모님하고도 같이 살고 있는데, 한국말은 못 해도 딸처럼 애교도 잘 떨어서 사랑받으며 살고 있다. 외모도 ‘미녀들의 수다’에 나온 분 닮았다”며 “단점은 한국에 사는데도 한국말이 서툴러서 내가 신경 써줘야 할 게 너무 많고, 비자 연장할 때마다 귀찮다는 점이다”라고 덧붙였다.

사연을 접한 네티즌들은 “어떻게 만났나. 부럽다” “한국말이 서툰 아내라면 같이 사는 데 어려움이 많겠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일부 네티즌들은 “말이 안 된다. 조작된 것 같다”며 사연의 진위에 대해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A씨는 자신의 사연이 사실이라는 근거로 타타르스탄에서 발급받은 국제결혼증명서를 함께 게시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