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aSSIST(서울과학종합대학원) Digital Transformation 전략경영 세미나 2022 개최

중앙일보

입력

aSSIST(서울과학종합대학원)는 오는 11월 10일(수) 오후 4시부터 서울과학종합대학원 핀란드타워 지하1층 강의장에서 Digital Transformation 전략경영 세미나 2022를 개최한다.

현재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첨단 정보통신 기술 플랫폼 등장과 함께 코로나 19사태로 언택트 시대가 개막되면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활용은 더욱더 가속화 되고 있다. 이에 따라 aSSIST는 Digital Transformation(이하 DT) 전략경영 세미나 2022를 통해 현재 기업이 마주하고 있는 DT도입의 고민과 혁신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DT 전략경영 세미나 2022 첫 번째 섹션은 삼성전자, 홈플러스, GS홈쇼핑, 신세계 등에서 디지털마케팅업무를 담당했던 aSSIST AI·빅데이터 MBA 장중호 주임교수가 ‘2022년 DT 트렌드와 추진전략’에 대해 강연할 계획이다. 이후 두 번째 섹션은 김성민 AI·전략경영 주임교수가 비즈니스 전략과 빅데이터, AI를 접목시켜 경영진에게 새로운 패러다임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왜 경영자가 직접 인공지능을 배워야 하는가?’를 주제로 강연한다.

마지막으로 aSSIST 기업교육사업본부 박민수 본부장이 ‘DT 성과창출을 위한 조직역량 개발’을 주제로 기업내 DT 역량개발을 위한 교육모델과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세미나를 총괄하고 있는 aSSIST 박민수 본부장은 “많은 기업들이 디지털전환을 위해 많은 노력과 투자를 이어오고 있으나 기대했던 성과에 미치지 못하는 기업들이 많은 상황에서  세미나를 통해 성과창출을 위한 핵심요인을 정리해 보고 다시 한번 기업의 DT 전략과 역량개발 방안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Digital Transformation 전략경영 세미나 2022를 개최하는 aSSIST는 글로벌 경영전문대학원으로 핀란드 알토대, 미국 뉴욕주립대, 스위스 로잔 비즈니스 스쿨 및 프랭클린대 등 해외 명문대학들과 공동으로 복수학위 MBA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스타트업, 기술경영, 디자인경영, 인공지능 등 해외 대학마다 특화된 연구 협력을 통해 기업들에게 최신의 경영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중국 장강경영대학원, 대외경제무역대, 서남재경대 등 다양한 해외 대학이 연구와 교육을 함께 하고 있다.

또한 aSSIST는 차별화된 ‘지속경영-4T’라는 교육철학을 가지고 윤리경영 교육에 주력하고 있다. 교육철학인 지속경영-4T는 윤리(eThics), 스토리텔링(sTorytelling), 팀워크(Teamwork), 기술(Technology)을 뜻하며, 경영인재들의 윤리의식과 사회책임경영, 지속경영 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줌(ZOOM)을 통한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무료로 진행되며 홈페이지 또는 기업교육사업본부으로 문의하면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