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토니안 “어머니만 네 분…아버지처럼 될까 두려워 결혼 고민”

중앙일보

입력

그룹 H.O.T. 출신 방송인 토니안.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 방송 캡처]

그룹 H.O.T. 출신 방송인 토니안.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 방송 캡처]

그룹 H.O.T. 출신 방송인 토니안(43·본명 안승호)이 아픈 가족사를 공개했다.

토니안은 지난 29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 출연해 오은영 박사에 개인사를 털어놨다.

토니안은 “결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다가도 좋은 남편, 좋은 아빠가 될 수 있을지 고민한다”며 “결혼하면 인생을 함께 마무리하는 건데 좋은 남자와 아빠가 되지 못하면 내가 많은 사람들을 불행하게 하는 것 아닌가”라고 말했다.

이에 오은영은 토니안 부모의 결혼생활에 관해 물었다. 토니안은 “부모님이 6세 때 이혼하셨다”고 밝혔다.

그는 “부모님 싸움이 너무 힘들었다. 매일 너무 무섭고 공포스러웠다”면서 “이혼 계기는 기억할 수 없지만 오히려 헤어진다고 했을 때 속으로 긍정적으로 받아들였던 거 같다”고 설명했다.

토니안은 “초등학교 때까지 어머니와 살다가 사정이 안 좋아져 누나와 함께 아버지를 따라 미국으로 이민을 갔다”며 “이후 아버지의 이혼과 재혼이 반복됐다. 어머니가 네 분 계신다”고 털어놓았다. 그러면서 아버지처럼 될까 봐 두렵다고 했다.

이에 오은영은 “(두 사람은) 다른 사람이다. 인생의 경험과 경로가 다르다”며 “도달하는 지점도 다를 것”이라며 용기를 줬다.

토니안은 “다른 삶을 살 수 있다는 큰 용기를 준 것 같다”며 “비슷하게 되지 않을까란 생각 많이 했는데 난 아버지와 다른 사람이라 다른 삶 살 수 있지 않을까 싶다”고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