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왜 洪떠나냐' 논쟁 뒤 홍준표 "尹 골목대장 노릇 며칠 안남아"

중앙일보

입력

국민의힘 대선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홍준표 의원. 연합뉴스

국민의힘 대선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홍준표 의원. 연합뉴스

치열한 '리더십 논쟁'을 펼쳤던 국민의힘 대선주자 홍준표 의원이 경쟁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해 "흘러간 정치인들 주워 모아 골목 대장 노릇 하는 것도 이제 며칠 남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홍 의원은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민심을 거역하는 당심은 없다"며 "(윤 전 총장 캠프에 정치인들이 모이는 건) 리더쉽이 뛰어 나서가 아니라 갈곳 없는 낭인들이 임시 대피소를 찾은 것에 불과 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그걸 두고 '파리떼'라고도 했다"며 "파리떼는 썩은 곳에만 몰려든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준석 당대표 선거때도 그랬다"며 "아직도 패거리 구태 정치인을 주워 모아 이길수 있다고 믿는 사람이 바보"라고 했다.

한편 두 사람은 지난 27일 열린 강원권 TV 토론에서 치열한 '리더십 논쟁'을 펼친 바 있다.

윤 전 총장이 작심한 듯 "홍 후보와 가까이 근무하다 떠나는 사람들이 많다"며 "왜 홍 후보 주변에는 배신자가 그렇게 많은가"라고 그의 리더십에 의문을 제기했고, 이에 홍 의원은 "26년 정치하면서 한두 번 배신을 당해봤다"고 했다.

홍 의원은 자신의 측근으로 꼽히다가 윤 전 총장 캠프에서 상황부실장을 맡게 된 윤한홍 의원을 우회적으로 거론하며 "윤 후보 진영에 가 계신 분들, 그것은 구태 기득권 정치의 전형이다. 새로운 정치를 하겠다는 분이 사람들을 우르르 끌어모아서 10년 전에 하듯이 한다"고 했다.

윤 전 총장은 특정인을 거론하지는 않은 채 "홍 후보 쪽 선대위원장 한 분도 대단한 분이 가셨더라"라며 "인신공격 같으니 하지 마시라"고 받아쳤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