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설명가] 용산지구 최중심 입지, 29일 견본주택 개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포항 아이파크

‘포항 아이파크’(조감도)는 포항 남구 생활권과 비규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용산지구 최중심에 자리 잡았다.

‘포항 아이파크’(조감도)는 포항 남구 생활권과 비규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용산지구 최중심에 자리 잡았다.

HDC현대산업개발이 경북 포항시 남구 오천읍 용산리 360-13 일원에 들어서는 ‘포항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29일 개관하고 분양에 나선다.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 75~101㎡ 총 114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가 4베이, 4룸 판상형 구조로 설계돼 채광은 물론 통풍까지 고려했다. 또 와이드 다이닝 주방설계 및 실용적인 더블팬트리 등을 선택할 수 있어 공간 활용을 통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기대할 수 있다.

 ‘스타일 선택제’를 도입해 입주민들이 각자 취향과 분위기에 맞게 ‘맞춤형 디자인하우스’로 꾸며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어린이집 조성도 계획돼 어린 자녀를 둔 수요자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비규제 적용을 받는 포항시 남구 용산지구 최중심 입지에 조성된다. 용산지구는 인근 원동지구, 문덕지구와 함께 향후 1만4000여 가구 규모의 미니신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된다.

 ‘원스톱 리얼학세권’ 교육특화 단지로 조성된다. 지난 8월 경북도교육청은 용산지구에 ‘용산초등학교(가칭)’를 신설하겠다고 발표했다. 중·고등학교 설립 예정 부지도 도보권 내에 있다.

 오는 11월 8일 특별공급, 9일

1순위, 10일 2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이상, 지역 및 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이라면 주택 보유 여부와 관계없이 세대주, 세대원 누구나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계약 후 즉시 전매가 가능하고 중도금 대출 관련한 전입 및 처분 조건도 없다.

 견본주택은 포항시 죽도동 618-11 일원에 마련 중이며, 코로나 19 확산 예방을 위해 사전 방문예약제로 운영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