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윤석열, 文·李 회동에 “문재명 잘못된 만남, 명백한 선거개입”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민의힘 대선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문재인 대통령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의 회동을 두고 “문재명의 잘못된 만남”이라며 날을 세웠다.

윤 전 총장은 26일 페이스북에 “‘문(文)-재명’의 ‘잘못된 만남’”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무슨 ‘핑계’를 대더라도 ‘잘못된 만남’”이라고 비판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뉴스1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뉴스1

이어 “현직 대통령이 여당의 대선 후보를 청와대로 불러서 만난다는데 이는 명백한 선거개입 행위”라며 “가장 엄격하게 선거중립을 지켜야 할 대통령이 이래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가 대장동 사건으로 수사 선상에 오른 상황에서 문 대통령이 이 후보를 만나는 것이 위험한 ‘시그널’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 후보는 검찰에 언제 소환될지 모르고 따라서는 언제 구속될지 모르는 범죄 수사 대상자”라며 “안 그래도 검찰이 수사의 ABC도 지키지 않으면서 이재명 일병 구하기를 한다는 말을 듣고 있는데 이 정도면 대놓고 봐주라는 것 아니냐”고 물었다.

윤 전 총장은 “언론을 보면 문 대통령보다 지지율이 낮은 이 후보가 선거운동 차원에서 청와대를 찾아가는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며 “지금 이 나라가 민주주의 국가 맞냐. 어떻게 현직 대통령이 여당 대선 후보를 후계자로 인정하고 게다가 ‘원팀’까지 될 수 있겠냐. 무슨 말로도 납득할 수 없는 일”이라고 했다.

또 “두 사람의 만남은 ‘文-재명’, 즉 이재명 후보가 문재인 정권의 계승자라는 것, 한 몸이라는 것을 선언하는 일”이라며 “여당 대표는 ‘이재명이 돼도 정권교체’라는 황당한 궤변을 늘어놓았는데 오늘 만남은 문재인 정권의 후계자임을 자처하는 것이다. 어떨 때는 정권교체, 어떨 때는 후계자를 자처하며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겠다는 것이냐. 이게 말이 되는 소리냐”고 공세 수위를 높였다.

그는 “이 후보가 집권한다면 문재인 정권이 무너뜨린 법치, 그리고 그들이 훼손한 헌법정신과 대한민국 시스템 모두 더 크게 파괴할 것”이라며 “이 나라가 그런 길로 간다면 그야말로 망국의 길로 가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