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화이자 2차 맞은 설현 "겨드랑이부터 갈비뼈까지 아파"

중앙일보

입력

사진 유튜브 캡처

사진 유튜브 캡처

그룹 AOA 출신 배우 설현이 화이자 백신 2차 접종 후기를 전했다.

설현은 지난 23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백신 2차 접종 24시간의 기록'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이 영상에서 설현은 백신 접종 당일 필요한 준비물과 옷차림, 접종 후 나타난 증상 등을 상세하게 소개했다.

그는 "백신 맞으러 갈 때 신분증을 꼭 챙기셔야 한다"며 "그리고 옷을 잘못 입으면 헐벗어야 하는 수가 있다. 긴 팔 입고 가면 안 되고, 셔츠 안에 아무것도 안 입으면 안 된다. 셔츠 안에 민소매를 입고, 잘 걷을 수 있는 반팔에 카디건을 걸치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1차 때는 속이 울렁거리고 오한이 있고, 많이 졸렸었다"고 밝힌 설현은 2차 접종 후 "팔이 조금씩 뻐근하고 들기 힘들 정도"라고 전했다. 접종 9시간 후에는 두통과 오한을 호소하며 타이레놀을 먹었다고 상태를 알렸다.

다음날 오전 11시 잠에서 깬 설현은 잔뜩 찡그린 얼굴로 "팔이 너무 아파서 잠을 못 잤다"고 호소했다. 그는 "접종 부위가 엄청 뜨겁고 겨드랑이부터 갈비뼈까지 아픈 상태"라며 열감을 없애기 위해 얼음찜질을 하고 타이레놀을 한 알 더 먹었다고 전했다.

접종 24시간 후, 설현은 증상이 호전됐음을 알리며 "참을만한 정도의 아픔, 증상이어서 다행이었다"고 했다. 그는 "앞으로 더 관찰해야겠지만 이 정도 증상으로 지나가는 걸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별다른 아픔 없이 무사히 지나갔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추진단)에 따르면 국내 백신 접종 시작 이후 현재까지 신고된 이상 반응 의심 사례는 총 33만9002건이다.

이 가운데 33만6545건(96.3%)은 접종 후 흔히 나타날 수 있는 근육통, 두통, 발열, 오한, 메스꺼움 등 사례였다. 이외 신경계 이상 반응 등의 주요 이상 반응 사례는 1만287건, 아나필락시스 의심 사례 1355건, 사망 사례 815건으로 집계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