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제1회 부산지역 대학혁신 전략포럼」성료

중앙일보

입력 2021.10.22 17:04

부산공동대학혁신센터(부산대 기획처장 김석수)는 20일 오후 2시부터 부산 해운대구 파라다이스호텔 본관 2층 카프리룸에서 ‘지역혁신플랫폼 구축을 위한 부산 공유대학 모델 모색’을 논의하고 협력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제1회 부산지역 대학혁신 전략포럼」을 개최하였다.

코로나-19의 철저한 방역 관리를 위해 이번 포럼은 현장 참여와 온라인 참여를 병행하여 개최하였다. 지자체를 포함한 유관기관 관계자는 현장 참여를 하였으며, 관심 있는 누구나 온라인 참여가 가능하였다.

이번 포럼을 주최한 부산공동대학혁신센터는 ‘부산지역 국립대학 혁신네트워크(Busan National University 4 Networks, BNU 4 NET)’를 기반으로 총괄대학인 부산대에 올해 9월에 설립됐다. 부산공동대학혁신센터 설립 이후 첫 일정으로 개최되었으며, ‘지역혁신플랫폼 구축을 위한 부산 공유대학 모델 모색’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대학혁신 전략포럼’은 김석수 부산공동대학혁신센터장(부산대기획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부산대학교 총장의 환영사와 장영수 부경대학교 총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또한 박형준 부산시장과 장인화 상공회의소 회장은 영상으로 축사를 전했다.

첫 번째 세션(Session1)에서는 김석수 부산대학교 기획처장이 ‘부산지역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RIS)의 추진과제 및 핵심분야’를 주제로 발표했고, 두 번째 세션(Session2)에서는 이현규 부경대학교 기획처장이 ‘부산공유대학 모델 개발’을 주제로 발표했다.

한국해양대학교 서동환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동의과학대학교 김경화 교수, 동서대학교 조대수 교수, 동아대학교 이정규 교수, 부산교육대학교 이광현 교수, 부산대학교 해양자원플랫폼 정광효 교수, 부산테크노파크 김영부 단장이 패널로 토론에 참여했다.

이번 부산지역 대학혁신 전략포럼 영상은 부산대학교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