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디지털 뉴딜정책과 대학혁신 「제6회 대학혁신지원사업 Webinar 컨퍼런스」 개최

중앙일보

입력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회장 김석수·부산대 기획처장)는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제주 메종 글래드 호텔에서 「제6회 대학혁신지원사업 Webinar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대학혁신지원사업 Webinar 컨퍼런스」는 서울을 시작으로 각 권역에서 순환 개최되고 있다. 이날 개최되는 행사는 ‘디지털 뉴딜 정책과 대학 혁신’이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에 따르면,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완화되고 있는 추세지만,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행사를 진행할 것이라 밝혔다. 해당 행사는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를 통해 진행되며,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도록 했다.

김석수 총괄협의회장(부산대 기획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첫 번째 세션(Session1)에서는 김상윤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객원 연구위원이 ‘디지털 뉴딜 정책과 대학의 대응방향을 위한 제언’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며, 김수연 영산대 부총장과 이동철 제주대 기획처장이 패널 토론자로 참여한다.

두 번째 세션(Session2)에서는 ‘기업가적 대학으로의 혁신’에 관한 김철현 전국대학교 산학협력단 연구처장협의회 회장의 발표가 이어지며, 이현규 부경대 기획처장과 이동선 제주대 BK21 Four 교육연구단 단장이 패널 토론자를 맡는다.

이번 행사에서는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 참여자를 대상으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