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진중권 "김만배, 4살 어린 유동규에 '그분'? 명백한 거짓말"

중앙일보

입력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연합뉴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연합뉴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대장동 개발 의혹과 관련한 남욱 변호사의 말 바꾸기가 누군가를 숨기기 위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진 전 교수는 22일 페이스북에 “남욱이 ‘그분’에 관한 진술을 바꾸었다는 것은 매우 의미심장한 일”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김만배와 유동규가 형 동생 하는 사이라더니, 이제 와서 김만배가 4살이나 연하인 유동규를 ‘그분’이라 불렀다고?”라며 “명백한 거짓말이다. 결국 누군가의 존재를 감추고 있다는 얘기”라고 주장했다.

진 전 교수는 “미국에서 ‘그분’이 유동규가 아님을 암시한 것은 ‘그분’에게 보내는 시그널로 보는 게 자연스럽다”며 “700억은 유동규 같은 행동대장이 혼자 먹기에는 너무 큰 액수”라고 했다.

법조계에 따르면 대장동 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전담수사팀(팀장 김태훈 4차장검사)은 전날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씨와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 남욱 변호사, 정영학 회계사 등 4명을 불러 대질조사를 벌였다.

이 과정에서 남욱 변호사는 천화동인 1호의 실소유주로 언급된 ‘그분’은 유동규 전 본부장이라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진다.

남 변호사는 앞서 입국 전 JTBC와 인터뷰에서 “김씨가 평소 유 전 본부장을 ‘그분’이라 지칭한 기억은 없다”면서 김씨가 언급한 ‘그분’이 유 전 본부장이 아닌 제삼자일 가능성을 언급했다.

이후 ‘그분’이 누구인지를 두고 논란이 일자 그는 인터뷰에서 “이 사건이 이재명 경기도지사하고는 관계가 없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