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 & Now]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700억 달러 첫 돌파, 2년째 세계 5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4면

삼성전자가 2년 연속 글로벌 ‘톱5 브랜드’에 올랐다고 21일 밝혔다.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삼성전자는 브랜드 가치가 전년(623억 달러) 대비 20% 성장한 746억 달러(약 87조6500억원)로 평가돼 5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2010년 19위에 오른 데 이어 2012년 9위, 2017년 6위로 상승했다. 지난해에는 5위에 올랐다. 이번 조사 1~4위는 애플·아마존·마이크로소프트·구글이다. 한국 기업 중에서는 현대자동차(35위)와 기아(86위)가 브랜드 가치 10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