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밥뉴스]“평범해도, 모자라도 우리 모두는 주인공” 『나도 예민할 거야』

  • 카드 발행 일시2021.10.20

코로나 시대, 아이들의 문해력 저하가 사회 이슈로 등장했습니다. 전문가들은 문해력을 끌어올리기 위해선 책 읽기와 책 읽어주기만큼 중요한 게 없다고 입을 모읍니다. 그렇다면 어떤 책을 읽어주고, 권해야 할까요? 그 고민을 해결해드리고자 헬로! 페어런츠(hello! Parents)'가 그림책·동화책 리뷰를 시작합니다. 헬로!페어런츠가 준비한 두 번째 책은 유은실 작가의 『나도 예민할 거야』입니다. 헬로!페어런츠(www.joongang.co.kr/parenting)에서 다양한 부모 뉴스를 구독하고 기사 알림을 받아보세요.

· 한 줄 평 : 평범한 아이의 평범하고 ‘우당탕탕한’ 일상
· 함께 읽어보면 좋을 유은실의 다른 책  
『멀쩡한 이유정』  4학년이 되도록 2학년 동생을 따라 학교에 가는 길치지만, 유정이는 멀쩡하다!
『박완서』 위인전이 아니다. 책을 좋아하던 아이의 성장 서사다.
『나의 독산동』 공장이 있는 동네가 나쁘다고? 아닌데? 교과서도, 선생님도 틀릴 수 있다!
· 추천 연령 : 그림책에서 동화책으로 넘어가는 수준의 읽기 시작한 시기부터 동화책 읽기에 맛을 알아가는 8~10세
(※그림책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추천 연령은 서사의 구조나 주제 등을 고려하여 제안하는 참고 사항일 뿐 권장 사항이 아닙니다.)

여자아이가 변기통 위에 앉아 있다. 똥을 누는 중인지 얼굴을 잔뜩 찌푸린 채 땀을 뻘뻘 흘리고 있다. 우스꽝스러운 표정의 이 아이는 8살 정이. 뭐든지 맛있어서 하루에 네 끼를 먹고 똥은 두 번 누는, (엄마 입장에서 보면) 순하고 고마운 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