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재명 '조폭연루설'에…박찬대 "野, 공작하다 공작새될 듯"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왼쪽)와 박찬대 의원. 뉴스1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왼쪽)와 박찬대 의원. 뉴스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캠프의 수석 대변인인 박찬대 의원이 이 후보에 대한 ‘조폭 연루설’을 제기한 야당을 향해 무리한 정치공작을 펴고 있다고 비판했다.

박 의원은 19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인터뷰에서 전날(18일) 이 후보가 직접 출석한 경기도 대상 국정감사에 대해 평가를 해달라는 진행자의 말에 “공작했는데 내가 볼 때는 새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에 진행자가 ‘공작을 해서 진짜 공작새가 될 것 같다는 느낌을 받으셨냐’는 진행자의 질문에 “네”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김용판 국민의힘 의원이 제기했던 내용을 보니까 전혀 엉뚱하고 황당한 사진을 기초로 해서 학예회 하는 수준의 국정감사를 했다”며 “김용판 본인은 경찰 출신, 김도읍은 검사 출신, 김형동은 변호사 출신인데 이런 세 사람이 정말 황당한 자료를 기초로 해서 국민들이 다 지켜보고 있는 엄중한 자리에서 그런 얘기를 했다는 부분이 사실 내용은 D이고 그다음에 부정행위를 했기 때문에 그냥 시험지를 몰수당한 상황”이라고 비판했다.

박 의원이 언급한 내용은 김용판 의원이 경기도를 대상으로 한 전날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국정감사에서 이 후보가 성남을 근거지로 하는 조직폭력배 조직인 국제마피아파에 연루됐다고 주장하며 근거로 제시한 사진이다.

김 의원은 국제마피아파 조직원인 박철민이 이 후보에게 돈을 건네줬다며, 장영하 변호사를 통해 공개한 돈다발 사진을 국감에서 공개했다.

그러나 이후 박씨가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지난 2018년 렌터카 사업 등을 통해 번 돈이라며 올린 사진과 김 의원이 공개한 사진이 동일해 논란이 제기됐다.

박 의원은 이 사진을 공개한 장 변호사와 박씨에 대해서도 “이거는 내용도 우습지만, 메신저도 사실 믿을 수 없는 분이다. 둘 다 믿을 수 없다”며 장 변호사가 이 지사와 계속 대립했던 인물이라고 언급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