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최서원 옥중 분노 "박영수 특검 혼자 깨끗한 척하더니…"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최서원(개명전 최순실)씨. 장진영 기자

최서원(개명전 최순실)씨. 장진영 기자

박근혜 정부 당시 이른바 '국정농단 사건'으로 징역형을 선고받고 복역중인 최서원(개명전 최순실·65)씨가 박영수 전 특검이 '대장동 의혹' 사건에 연루된 데 대해 "그런 이가 무슨 자격으로 특검 단장으로, 돈 한 푼 안 먹은 저와 대통령을 뇌물죄로 엮을 수가 있는지 세상이 미쳐간다"고 비판했다고 조선닷컴이 13일 보도했다.

조선닷컴에 따르면 최씨는 이날 옥중 편지를 보내 "혼자 깨끗한 척하며 박 전 대통령과 저를 경제공동체로 뒤집어씌우더니, 본인은 뒤에서 딸과 아들을 취업시켰다. 본인은 고문료를 받고 친척은 100억을 받았다"며 "박영수가 왜 돈을 받았는지 왜 특검 단장에 발탁되었는지, 참 우연이라기엔 필연 같다는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미르‧K스포츠재단 등)재단에 출연된 돈을 뇌물로 몰아 경제공동체로 뇌물죄를 씌우는 게 이 나라였다"며 "'화천대유 사건'도 똑같은 잣대로 수사해야 하는 거 아닌가. 왜 '화천대유 사건'은 특검을 하지 않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그는 조선닷컴에 보낸 편지에서 "살기 힘든 이 나라에서 화천대유 같은 돈벼락 잔치가 났는데, 마땅히 관련자들은 탄핵당해야하고 죗값을 치러야 한다"며 "경찰에서 첩보를 받고도 뭉개고 친정권 검찰의 수사를 누가 중립적이라고 보겠나"라고 비판했다.

또 "박 전 특검은 제가 유치원 20년 하며 마련한 건물까지 빼앗고 저에게 징역 18년 선고하더니, 그 큰돈을 받았다는 게 말이 되나"라며 "공정과 정의가 사라지고 집권세력에 의한 우겨대기만 남은 것 같다"고 덧붙였다.

박영수 전 특별검사. 뉴스1

박영수 전 특별검사. 뉴스1

한편 최씨는 자신이 국민의힘 대선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이른바 '무속인 논란'에 함께 언급되는 데 대해서도 불쾌감을 표했다고 한다. 그는 "나는 기독교 신자"라며 "무속인 근처에는 가보지 않은 저를 굿판이나 열어 박 전 대통령을 홀린 것 같이 얘기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