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쿵! 베개 옆 떨어진 운석…가까스로 목숨 구한 캐나다 여성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붕을 뚫고 수박 덩어리 크기의 운석이 침대에 떨어졌다. CBC방송, 뉴욕포스트 등은 12일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내륙 도시 골든에 사는 여성 루스 해밀턴씨에게 생긴 일을 보도했다.

3일 캐나다에서 운석이 지붕을 뚫고 침대 베개 옆에 떨어졌다. 인터넷 캡처

3일 캐나다에서 운석이 지붕을 뚫고 침대 베개 옆에 떨어졌다. 인터넷 캡처

지난 3일 밤이었다. 해밀턴은 개 짖는 소리에 눈을 떴다가 검은 돌덩어리가 침대 옆에 떨어져 있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

검게 타 숯덩어리처럼 보이는 돌은 수박 정도의 크기였다. 침대 위 지붕에는 구멍이 뚫려 있었다.

해밀턴은 “눈을 뜨자 거대한 폭발음이 들렸다. 얼굴에 파편이 날아들었다”며 “곧바로 불을 켜고 어찌할 줄 몰랐다. 응급 전화를 걸어 신고하면서 머리맡을 보니 운석이 떨어져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운석이 머리 바로 옆 베개 주위에 떨어진 것을 알고 더욱 놀랐다.

처음에는 돌이 운석일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주변을 탐문한 뒤 그날 밤 운석이 주위에 무더기로 떨어졌다고 알려줬다. 경찰은 당시 주변 공사장에서 발파 작업 등을 조사했는데 현장 직원이 운석을 목격했다.

또 해밀턴은 온타리오주 런던의 웨스턴 대학 천문학과에 신고해 문의했다. 대학 측은 이를 우주에서 떨어진 운석이라고 확인했다. 이 대학은 내달 중 운석의 종류를 밝힐 수 있다고 했다.

인도 수마트라 섬에 사는 30대 남성의 집 앞마당에도 지난해 운석이 떨어졌다. 이 남성은 운석을 약 1600만원에 팔았다.
운석의 가격은 종류에 따라 큰 차이가 난다. 고가의 운석은 1g에 1000달러에 팔리기도 한다. 그러나 크기가 크다고 좋은 것은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