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다 안고 가겠다" 거짓암투병 논란 최성봉, 극단선택 암시 소동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가수 최성봉. [최성봉 유튜브 채널 캡처]

가수 최성봉. [최성봉 유튜브 채널 캡처]

가짜 암투병 의혹에 휩싸인 가수 최성봉이 라이브 방송 중 극단적 선택을 암시했다가 119구조대원에 의해 구조됐다.

최성봉은 12일 오후 2시쯤 한강으로 추정되는 곳에서 유튜브 채널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그는 “최근 이슈에 대해 물의를 일으켜 많이 죄송하다. 담배, 술 모두 인정한다. 많은 악플에 시달리며 공황과 우울증 증세가 나타났다. 극단선택 충동을 느꼈다. 그걸 억누르고 있었다”며 눈물을 흘렸다.

이어 “어렸을 때부터 어떻게든 살아보려고 몸부림치고 노력했는데 잘 되지 않았다”며 “이제는 너무 지쳐서 모두 못하겠다. 정말 열심히 살아왔는데..감성팔이 하려고 여기 온 거 아니다”라고 말했다.

최성봉은 “제가 말하고 싶은 건 여기 게시글에 올려놨다”고 밝히며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고 재차 사과했다.

그러면서 “많은 말들을 하기보다는 쏟아졌던 말들은 제가 다 안고 짊어지고 가겠다”며 의미심장한 말을 덧붙였다.

이후 방송을 시작한 지 16분이 지난 뒤 119구조대원들이 촬영 현장에 도착해 최성봉의 돌발 행동을 저지했다. 방송을 본 네티즌이 119에 신고를 한 것으로 보인다.

그는 해당 영상 밑에 “최근 이슈에 대해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 엄청난 고통과 아픔으로 인해 심적으로 아주 힘들었다”는 내용의 게시글을 올렸다.

이어 “매우 우울하고 공황과 자살 충동으로 제 글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 그럼에도 내 마지막 글을 적는다”며 “어릴 적부터 보이지 않는 노력과 매사에 언제나 충실하고, 일반 사람처럼 사람답게 살려고 발버둥 친 게 그저 허망한 세월로 느껴진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저도 사람이고 스스로 방어하고 공격하고 때론 사람의 결핍 사랑에 대한 결핍이 가득 차 외로움에 고독의 늪에서 혼자 허우적거리며 눈물을 쏟아내곤 한다”며 “이제 제 운명은 여기까지라고 본다. 그동안 저를 위해 보살펴주시고 아껴주신 많은 분에게 진심으로 감사합니다”라고 했다.

[최성봉 인스타그램 캡처]

[최성봉 인스타그램 캡처]

최성봉은 2011년 tvN 오디션 프로그램 ‘코리아 갓 탤런트 시즌 1’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이름을 알렸다. 이후 그는 대장암 3기 투병 중이라며, 폐와 전립선 등까지 암이 전이돼 시한부의 삶을 살고 있다고 주장했다. 최근에는 앨범 제작비 10억원을 마련하기 위해 클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기도 했다.

하지만 최성봉의 암투병이 거짓이라는 의혹이 제기됐다.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를 운영하는 이진호는 지난 11일 최성봉이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구입한 환자복을 입었을 뿐 아니라 대장암 환자임에도 술, 담배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후 최성봉이 반박 자료로 제시한 진단서 역시 허위라는 지적이 이어져 논란을 빚었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으면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