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MBA로 가는 길]국내 최대 85명 전임교수진으로 구성…3개 파트타임 MBA 과정 신입생 모집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고려대 경영전문대학원은 3개 파트타임 MBA 과정으로 운영되며 모두 2년 4학기제로 45학점을 이수하면 경영학 석사(MBA)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사진은 대학원 강의가 진행되는 LG-POSCO경영관 전경. [사진 고려대 경영전문대학원]

고려대 경영전문대학원은 3개 파트타임 MBA 과정으로 운영되며 모두 2년 4학기제로 45학점을 이수하면 경영학 석사(MBA)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사진은 대학원 강의가 진행되는 LG-POSCO경영관 전경. [사진 고려대 경영전문대학원]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이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과정은 3개 파트타임(Part-time) MBA 과정으로 ▶Executive MBA ▶Korea MBA ▶Finance MBA 등이다. 이 과정은 모두 2년 4학기제로 운영되며, 45학점을 이수하면 경영학 석사(MBA)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오는 22일까지 온라인(biz.korea.ac.kr/admission/intro)으로 진행한다.

E-MBA는 주말 모듈제 방식으로 운영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은 85명의 전임교수진으로 구성돼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교수진의 연구 역량 역시 세계적 수준을 가지고 있으며 최신 경영 흐름에 맞춘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그 결과 영국 QS 세계대학평가 경영·관리 분야에서 국내 사립대 1위, 세계 48위를, 회계·재무 분야에서 국내 사립대 1위, 세계 57위를 기록했다.

 Executive MBA(이하 E-MBA) 과정은 2003년 국내 최초로 출범된 E-MBA 과정이다. 2022학년도에는 55명 내외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E-MBA는 10년 이상 경력을 지닌 최고경영자와 고급관리자를 대상으로 주말(금·토요일) 모듈제 방식으로 운영한다. 모듈제란 2주에 한 과목을 집중하고 한 주 휴식 후 다음 과목을 진행하는 수업방식이다.

 급변하고 있는 경영환경을 고려하여 ‘CEO 특수논제’ 선택과목을 개설해 환경경영, 디지털 혁신, 스타트업 성장관리, 지배구조 등 다양한 최신 주제를 다룬다. 경영 교육 이외에도 CEO의 품격과 자질을 높이고 삶을 풍요롭게 하는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고려대 E-MBA는 ELITE 프로젝트라는 특별한 교과목도 운영을 통해 학생이 실질적 지식과 문제 해결능력을 겸비한 리더로 거듭날 기회를 제공한다. 2020년 Financial Times 선정 E-MBA 랭킹에서 세계 19위 (10년 연속 국내 1위)를 기록했다. 입학 문의: 02-3290-2705.

K-MBA, 총 8개 심화전공 과정 선택 가능

Korea MBA(이하 K-MBA)는 경력을 지속해서 개발하고자 하는 다양한 업계의 현직 직장인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이번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에서는 190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며, 평일 저녁 수업을 진행한다.

 K-MBA는 수요자 중심교육에 역점을 두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직장인 학생의 특성을 반영해 강의 일정을 유동적으로 운영하며, 총 8개의 심화전공 과정(▶인사조직 ▶회계학 ▶재무학 ▶마케팅 ▶LSOM, ▶MIS ▶국제경영 ▶전략)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급변하는 경영환경 및 산업 환경의 변화를 반영해 선택과목을 다양하게 개설했다.

 또한 K-MBA 과정 수료 후 고려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이하 MOT)에서 1년 과정을 추가로 이수하면 두 개의 석사 학위(경영학+기술경영학/국방기술경영학/지식재산전략학 중 택 1)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복수학위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나아가 원우회를 주축으로 직무 경험을 나눌 수 있는 ‘직무방’과 다양한 동아리 활동 등을 통해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입학 문의 02-3290-1360, 1303.

금융시장 선도하는 전문가 양성 위한 ‘F-MBA’

Finance MBA(이하 ‘F-MBA’)는 금융권 또는 일반기업 재무직에 종사하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MBA 프로그램이다. 금융시장을 선도하는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주로 수요일과 목요일, 토요일에 수업이 운영되며, 35명 내외를 선발한다.

배종석 원장

배종석 원장

 F-MBA 과정은 최근 금융업 흐름을 반영해 재학생에게 R, 파이선(Python) 등 컴퓨터 프로그래밍 교육을 제공한다. 또 인공지능 등 핀테크에 관련된 교과목을 통해 급변하는 금융시장에 대응할 수 있게 한다. K-MBA 과정과 교차 수강을 통해 재학생이 일반 경영학 강의 역시 수강할 수 있게 함으로써 통합적 금융 리더로서 자질을 함양시키고 있다.

 F-MBA 과정은 공인재무분석사(CFA) 시험을 주관하는 CFA 협회와의 파트너십 협약 체결을 통해 국내 최초로 대학결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F-MBA 과정은 분야별 심화 과정을 통해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게 했다. 입학 문의 02-3290-1308.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