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두번 이혼 후 방송 복귀한 쥬얼리 이지현 "공황장애로 마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쥬얼리 출신 가수 겸 배우 이지현. [Btv ‘힐링산장-줄을 서시오 시즌2’ 캡처]

쥬얼리 출신 가수 겸 배우 이지현. [Btv ‘힐링산장-줄을 서시오 시즌2’ 캡처]

걸그룹 쥬얼리 출신 가수 겸 배우 이지현(38)이 7년 만에 방송에 출연해 근황을 전했다.

지난 11일 방송된 Btv ‘힐링산장-줄을 서시오 시즌2’에는 이지현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7년 만에 방송에 복귀한 이지현은 “육아에 전념했고 가정사도 있었고, 그 와중에 건강에 적신호도 켜져서 육체적, 정신적으로 힘들었다”며 “박정아, 서인영 등 다른 멤버들이 활동하는 걸 부러워할 틈이 없었다. 홀로 아이들을 지켜야 하는 환경이었기에 포커스는 온전히 아이들에게 맞춰질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이지현은 자신을 둘러싼 소문에 관해서도 이야기했다. 그는 재벌가에 시집가 연예계 활동을 접었다는 소문에 대해서 “당시 남편이 방송 활동을 원하지 않았고, 아이들도 어렸다. 모든 걸 다 내가 소화할 수는 없어서 내려놓을 건 내려놔야 했다. 그래서 2016년 드라마 출연을 끝으로 방송 활동을 하지 않았다”고 했다.

그러면서 다시 방송 활동을 시작한 이유는 아이들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지현은 “지난해 1월쯤 갑자기 공황장애가 왔다. 공황장애가 단순히 불안 증세인 줄 알았는데 갑자기 숨이 막혀왔다. 마비로 인해 몸이 뒤틀려 병원에 실려 갔다. 건강하고 씩씩하게 살아왔기에 믿기지 않았다”며 “고통이 극에 달한 시점에 정신과 치료를 받기 시작했고, 고집부리고 의사 말을 안 듣다가 1년을 누워만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내가 싱글맘이고, 경제활동을 해야 했기에 이렇게 계속 누워 있다가는 아이들을 어쩌나 싶었다. 그래서 수많은 다짐 끝에 방송 출연을 결심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힘이 들 때 박정아에게 많이 털어놨다. 최근까지도 힘이 돼줬다. 많이 응원해주고 조언해준다”고 전했다.

한편 이지현은 1998년 걸그룹 써클 멤버로 연예계에 데뷔했다. 2001년부터 쥬얼리 멤버로 활동했으며, 2006년에는 쥬얼리에서 탈퇴하고 배우로 전향했다. 드라마 ‘사랑하기 좋은 날’, ‘내일도 승리’ 등에 출연했다.

지난 2013년 7세 연상의 유학파 회사원과 결혼한 그는 결혼 3년 만인 2016년 협의 이혼했다. 당시 이지현은 슬하에 1남 1녀를 뒀다. 이후 안과 의사와 2017년 재혼한 이지현은 두 번째 결혼도 결국 파경을 맞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