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다영 비밀결혼?...남편 "상습적 폭언·폭행에 정신과 다닌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방송화면 캡처

사진 방송화면 캡처

학교 폭력 논란으로 대한민국배구협회로부터 국가대표 자격을 박탈당하고 퇴출된 쌍둥이 자매 중 동생 이다영 선수에게 그리스 리그 이적을 앞두고 가정폭력 의혹이 제기됐다. 이다영 선수의 남편이 “가정 내 상습적 폭언과 폭행에 시달린 끝에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다”고 주장하면서다.

8일 TV조선에 따르면 이다영과 남편 A씨는 지난 2018년 4월에 만나 3개월 만에 혼인신고까지 마쳤다. 하지만 이들의 신혼생활을 순탄치 않았다. 남편 A씨는이다영의 폭언으로 고통받았다고 주장하며 자신이 주고받은 카카오톡 메시지 일부를 공개했다.

A씨는이다영이 자신의 가족에 대한 욕을 하며 막말을 했다고 주장했다. A씨 휴대전화에 이다영은 ‘아내♥’라고 저장돼 있다.

사진 방송화면 캡처

사진 방송화면 캡처

공개된 대화에서 이다영은 A씨에게 “보면 답을 해. 눈X하고 손은 옵션으로 달고 있냐” 등의 문자를 남겼다.

또 SNS DM(다이렉트 메시지)으로는 “꺼져버리고. 사진이랑 다 지우라고. 심장마비와서XX버려라. 진짜로 너 같은 XX랑 살기 싫어. 그리고 이혼 소송 걸거야”고 말하기도 했다.

A씨는이다영이 욕설을 하는 이유를 모르겠다고 했다. 그는 “숙소에 7시까지 픽업을 가기로 했는데 7시 1분에 도착을 하면 1분 때문에 (욕설이) 터진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키도 저랑 차이가 안 난다. 밀고 치고 하는 게 세다. 아무래도 걔는 힘이 좋아서”라며 폭력도 행사했다고 주장했다.

사진 방송화면 캡처

사진 방송화면 캡처

또 이다영이 A씨 부모에 대한 욕도 서슴지 않았다며 다투는 과정에서 이다영의 폭력적인 행동도 있었다고 주장했다. A씨는 “부모님이랑 다 같이 있는 자리에서도 부엌에서 칼을 들고 와서 싸웠다”고 말했다.

A씨는 현재 공황장애와 우울증을 호소하고 있으며 제대로 된 사과를 요구하고 있다. 그는 이다영과 변호사를 통해 이혼 협의를 진행했었지만, 학폭 논란 이후 이다영의 회신이 중단된 상태라고 한다.

한편 이재영·다영 자매 지난 2월 학폭 논란으로 국내 리그에서 뛸 수 없게 되자, 그리스 PAOK 테살로니키 구단과 계약했다. 연봉은 각각 6만유로(약 8260만원)과 3만5000유로(약 4800만원)다. 이들은 비자가 발급되는 즉시 출국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