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정재에게 '오징어 게임' 시즌2 출연하겠냐 묻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오징어게임 주인공 성기훈 역을 맡은 배우 이정재. [사진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주인공 성기훈 역을 맡은 배우 이정재. [사진 넷플릭스]

12일째 넷플릭스 전 세계 인기 순위 1위를 기록 중인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의 주인공 이정재가 시즌2 출연 계획에 대해 "이야기가 성기훈을 중심으로 펼쳐질지, 아니면 기훈은 서브 캐릭터로 빠지고 메인 캐릭터가 다시 등장할지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스토리가 정해지지 않아, 자신의 출연여부가 확실치 않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이정재는 5일 JTBC '뉴스룸'에 출연해 '오징어 게임' 후속편에 대해 "황동혁 감독에게 현장에서도 끊임없이 질문했는데 당시에는 '태울 만큼 다 태워서 과연 가능하겠냐'고 했지만 지금은 아마 기획하셔야 할 때가 아닌가 싶다"고 말했다.

그는 "시나리오를 본 순간 (이 작품이 잘 되리라는 것을) 확신했다"며 "인물별 캐릭터 설정이 너무 촘촘하게 잘돼있었고 다른 인물과 부딪혔을 때 '케미'(케미스트리)도 폭발적이었다"고 발했다. 이어 "게다가 황 감독이 찍는다고 해서 더 확신했다"며 "황 감독의 전작들을 보면 인물들이 굉장히 잘 표현됐다. 이 시나리오는 굉장히 잘 나올 수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달고나게임, 징검다리 건너기 인상 깊어" 

이어 '오징어 게임'의 글로벌 돌풍 요인에 대해 "다른 서바이벌 장르들과 달리 캐릭터의 애환과 서사를 세밀하게 그려내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은 것 같다"고 분석했다. 또 작품에 등장하는 게임 중 인상 깊었던 게임으로는 '달고나 게임'과 '징검다리 건너기'를 꼽으며 "달고나 게임을 할 때는 이렇게까지 처절하게 핥아야 하는가 싶었다. 징검다리 게임은 누군가의 도움을 받지 않으면 이길 수 없다는 의미를 지닌 게임이라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이정재는 '오징어 게임'에서 찌질남 성기훈 역으로 이미지 변신을 한 데 대해 "근래에 이런 역할이 없었던 것 같기는 한데, 망가졌다는 생각은 촬영할 때도 안 했다"며 "반지하에 살면서 가족과 함께 생활하는 절박함을 연기하다 보니 그런 모습이 자연스럽게 잘 나온 것 같다"고 자평했다.

그러면서 "나는 실제로 성기훈과 어울린다"며 "나 역시 의롭지 못한 걸 보면 쉽게 넘어가지 못하는 성격이다. 게임장 안에서도 자기의 승부를 위해 게임을 하기보다는 같이 무언가를 해나가려는 모습들이 나와 닮았다"고 했다.

영화 '헌트'로 영화감독 새 도전 

한편 이정재는 영화 '헌트'를 통해 영화감독이란 타이틀로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고 있다. 안기부(현 국가정보원) 요원이 남파간첩을 쫓는 첩보액션물로, 내년 개봉 예정이다.

이정재는 "정우성과 영화 '태양은 없다' 이후로 거의 20년 만에 동반 출연하게 됐다. '태양은 없다' 이후 친해지게 됐고 이후로 또 재미난 것 하나 찍자고 했는데 기회가 잘 마련되지 않았다"며 "'헌트' 시나리오는 5~6년 전 접하게 됐는데 그 단계에서 정우성 씨와 함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꼭 감독으로 성공하는 게 목표가 아니다"라면서도 "연기·제작·연출 등에 따로 국한되지 않고 누군가의 힘을 받을 수도, 도와줄 수도 있는 영화인으로 변해가면 좋겠다는 생각"이라고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