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진중권 "이재명, 조국 시즌2 될것…허위를 사실로 우기는 종자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4일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해 이재명 경기지사를 겨냥해 "조국 시즌2가 될 듯"이라고 말했다.

진 전 교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거짓말하는 것은 참을 수 있지만 참을 수 없는 것은 이미 진실이 빤히 드러났는데도 끝까지 허위를 사실이라 박박 우기는 종자들"이라며 "그 대표적인 사례가 조국이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금은 이재명이 조국이다"며 "이미 대선후보로 사실상 확정됐으니 이제 와서 포기할 수 없는 일이고, 그러니 그가 빤한 거짓말들을 늘어놓더라도 끝까지 사실이라 우기며 유권자를 현혹하는 수밖에 없다"고 했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연합뉴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연합뉴스

그러면서 "아직은 경선 중이라 이낙연을 지지하는 층에서 이재명에 대한 비판에 가담하고 있지만, 일단 대선 후보가 되면 그들 중 상당수가 이른바 '원팀'이 돼 이재명의 대국민 사기극에 가담하게 될 것"이라며 "그러면 조국 사태 시즌2의 막이 오르는 것"이라고 내다봤다.

진 전 교수는 "'단군 이래의 최대의 공익환수 사업이다', '유동규는 내 측근이 아니다', '본질은 국힘 게이트다' 등 이재명 캠프에서 이미 사실로 반박된 거짓말을 끝없이 반복한다"며 "아무리 사실과 논리로 반박해도 그들이 거짓말하는 것을 멈출 수는 없을 것이다. 목숨과 밥줄이 걸린 거짓말이기 때문"이라고 했다.

또 "지지자들은 캠프에서 그런 거짓말을 적극적으로 해주기를 고대하고 있다"며 "사이비 종교의 신도들에게 중요한 것은 참이냐, 거짓이냐가 아니라 신앙을 유지하는 것이고 신앙의 파괴가 그들에게는 곧 세계의 종말이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다만 진 전 교수는 "이게 중도층이나 무당층에 통할 것 같지는 않다"며 "그들에게는 이재명 캠프의 거짓말을 믿어줘야 할 이유가 없기 때문"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조국 사태 때처럼 (앞으로) 세계는 대장동을 '치적'이라 믿는 이들과 '비리'라 생각하는 이들, 두 쪽으로 나뉘게 될 것"이라며 "정말 피곤하다"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