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곽상도 아들 퇴직금이 범죄냐" 조수진 문자 깐 이준석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임현동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임현동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1일 긴급 최고위원회 개최에 반발한 조수진 최고위원을 향해 "전두환 신군부 소리 들어가면서 굳이 당무를 할 필요가 없다"며 불쾌함을 내비쳤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상도수호' 없다는 당 대표의 말이 나오기 무섭게 들이받을 기회만 노리고 있다가 바로 들이받고 기자들에게 언플을 해대는 모습을 보면서 무한한 자괴감을 느낀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곽상도 의원 아들 퇴직금 규모를 떠나서 그 퇴직금이 범죄나, 화천대유의 불법과 관련이 있는가. 곽 의원이 화천대유에 뇌물을 받은 정황이 있는가'라고 반발하는 조 최고위원의 문자 메시지를 옮긴 뒤 "당신께서 하고 싶은대로 하시라"고 했다.

이 대표는 "당신의 문자 그대로 들고 국민과 당원을 설득해 보시라"면서 "남한테 훈계하듯 시키지 말고 직접 하시라. 저는 못한다"고 덧붙였다.

전날 밤 진행된 긴급 최고위에 불참한 조 최고위원은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 메시지에서 "오늘 오후 9시 이준석 대표가 추진한 긴급 최고위 안건은 '곽상도 의원 제명' 하나였음이 여러 군데에서 확인됐다"며 "아들의 퇴직금이 논란이 된다는 이유로 아버지가 의원직을 사퇴하는 것이 타당한가. 그 논리라면, 아버지의 법 위반이 확인된 대표는 대표직을 유지하는 것이 타당한가"라고 비판했다.

조 최고위원은 "추석 연휴 후 미국에 다녀오면서 귀국 일성으로 이미 탈당한 의원 제명을 추진하겠다고 하는 것은 타당한가"라며 "무소속 의원의 제명 논의가 국감 시작 전날 심야 최고위를 열어야 할 정도로 시급한가. 전두환 신군부도 이렇게 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