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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하는 금융] 트렌디한 디자인에 다양한 혜택MZ세대 직장인 위한 신개념 카드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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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면

BC카드

BC카드가 선보인 시발카드는 MZ세대 직장인을 위한 신개념 신용카드다. 인기 유튜브 프로그램 ‘워크맨(Workman)’과 제휴해 트렌디한 느낌의 디자인과 다양한 혜택을 담았다. [사진 BC카드]

BC카드가 선보인 시발카드는 MZ세대 직장인을 위한 신개념 신용카드다. 인기 유튜브 프로그램 ‘워크맨(Workman)’과 제휴해 트렌디한 느낌의 디자인과 다양한 혜택을 담았다. [사진 BC카드]

BC카드가 업계 최초로 인기 웹예능 프로그램 ‘워크맨’(JTBC 스튜디오 산하 룰루랄라 제작)과 손잡고 MZ세대 직장인을 위한 신개념 신용카드 ‘始發(시발)카드’를 출시했다.

한자어 ‘始發(시발)’에 대한 사전적 의미는 ‘일이 처음으로 시작됨’을 뜻한다. 최근에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소비를 일컫는 ‘시발비용’이란 신조어로 통용되기도 했다. BC카드는 사회초년생들의 출발을 응원하는 의미와 소비 트렌드 및 재미 요소를 접목해 직장생활을 시작하며 사용하는 첫 신용카드 콘셉트로 시발카드를 출시했다.

시발카드는 올해 출시한 ‘케이뱅크 심플카드’ ‘블랙핑크 카드’에 이은 세 번째 BC 자체 발급 카드로, 기존 카드상품과는 다른 파격적인 시도가 눈에 띈다. 카드 상품 최초로 특정 기업, 캐릭터가 아닌 인기 유튜브 프로그램 ‘워크맨(Workman)’과 제휴했다는 점이다. ‘워크맨’은 방송인 장성규가 다양한 직업과 기업을 체험하는 웹예능 프로그램이다. 시발 카드는 ‘세상 모든 워크맨의, 워크맨에 의한, 워크맨을 위한’을 모토로 워크맨 협업 카드를 출시하게 됐다.

카드 디자인과 혜택 또한 워크맨 콘텐트 특징을 일부 차용해 개성 있게 표현했다. 디자인은 직장인 공감 요소를 담아 총 4종으로 선보였다. 각각 ▶첫 출발을 상징하는 ‘사원증’ ▶새 출발을 의미하는 ‘사직서’(2종), ▶워크맨 지식재산권(IP) 활용한 트렌디한 느낌의 ‘워크맨 스티커’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혜택은 ‘선 넘는 특별 할인’이란 명칭으로 결제 금액 구간별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1800~1만8000원 미만은 결제 건당 ‘180원’(최대 일 5회, 월 50회)을, 1만8000원 이상은 ‘1800원’(최대 일 2회, 월 10회)을 할인해 준다. 할인은 ▶홧김택시(택시업종) ▶커피수혈(커피전문점) ▶배달냠냠(배달업종) ▶쇼핑치료(백화점·온라인몰) ▶간식털이(편의점) 등 5가지 업종에서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이용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본 할인도 ‘잡(Job)다하게’ 풍성하다. 선 넘는 특별할인 적용 가맹점 등을 제외한 기타 가맹점에서 결제 시 0.7% 청구 할인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기본 할인은 전월 실적 조건이나 할인 한도 제한이 없다. 카드 신청은 종합금융플랫폼 ‘페이북’에서 가능하며, 연회비는 국내 전용(BC) 5000원, 국내외겸용(VISA) 80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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