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윤석열 “이재명, 특검 거부는 범죄 연루 자인하는 것”

중앙일보

입력

윤석열 전 검찰총장(왼쪽)과 이재명 경기지사. 오종택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왼쪽)과 이재명 경기지사. 오종택 기자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경기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과 관련해 “이재명 지사의 특검 거부는 범죄 연루 자인이자 자가당착”이라고 말했다.

윤 전 총장은 29일 페이스북에 “이 지사는 대장동 개발을 설계했다고 자랑했고 최대 치적 사업이라고 선전도 했다”며 “그런데 비리 혐의, 각종 문제점이 제기되자 ‘국민의힘 게이트’라고 역공을 펼치면서 정작 특검 주장은 거부하고 있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본인이 설계했고, 최대 치적이라고 자랑까지 해놓고 잘못된 것은 모두 다른 사람 문제라고 하면서 왜 특검 주장에 동의하지 않는 것이냐”며 “앞뒤가 맞지 않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 지사는 이제 사건 초기 천문학적 특혜를 감추기 위해 주장했던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라는 말조차 하지 않는다”며 “그렇게 기세등등하더니 대장동 개발 의혹에 대한 자화자찬이 쏙 들어갔다”고 했다.

이어 “국민적 의혹과 불신은 날로 커지고 있다. 민심이 흉흉하다”며 “이 지사의 설계로 생긴 일확천금, 그 돈의 최종 종착지에 대한 의혹이 날로 커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윤 전 총장은 “그렇게 떳떳하다면, 이 지사 주장대로 ‘국민의힘 게이트’라면 이 지사와 민주당은 특검을 수용하라”고 압박했다.

그는 “경천동지할 사건을 수많은 의혹을 남겨둔 채 대통령 선거를 치른다는 것은 국민에 대한 도리가 아니다”라며 “이 지사와 민주당은 하루빨리 특검 수용해서 모든 의혹을 말끔히 씻거나 문제가 있었다면 그에 대한 응당한 처벌을 받은 후 대통령 선거에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윤 전 총장은 특검을 거부하는 민주당을 향해서도 “혹시 드루킹 특검의 쓰라린 기억, 김경수 지사의 악몽 때문이냐”면서 “‘국민의힘 게이트’라고 주장하면서 특검을 거부하는 것은 모순 아니냐”고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