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잘 뒤비 자세요"…열성 당원 문자에 이런 답장 보낸 김두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당원과 주고받은 문자메시지. 사진 뉴스1·온라인커뮤니티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당원과 주고받은 문자메시지. 사진 뉴스1·온라인커뮤니티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경선 레이스에서 사퇴한 김두관 의원이 열성 당원의 문자 행동에 부적절한 답변을 해 논란이 일고 있다.

28일 한 온라인커뮤니티에는 "김두관 문자 왔다"는 제목의 글과 함께 김 의원과 나눈 문자메시지 내용이 캡처돼 게시됐다.

사진 속 작성자는 지난 26일부터 세 차례에 걸쳐 김 의원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냈다.

김 의원은 앞서 받은 "사퇴 빤스런 사사오입 아주 굿입니다 굿굿" "경남도지사 누가 뽑아준대요? 민주당이라고 뽑아줄 줄 알아요?" "하는 짓이 국짐인데 왜 민주당에 있는지 모를 이재명과 김두관" 등의 메시지에는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

그러나 27일 오후 11시 23분 작성자가 "관두김 경선 사퇴한 김에 탈당도 부탁"이라는 내용의 메시지를 보내자 김 의원은 "잘 뒤비 자세요"라고 답장했다.

이에 작성자는 "뒤비 자세요? 당원들 속 뒤집어놓고 뒤비 자란 소리가 나오세요?" "정치 생명 끝이라고 생각해서 막산이처럼 막 나가시는 건가" 등의 답을 보냈다.

김두관 의원 페이스북

김두관 의원 페이스북

김 의원은 지난 4월 조응천 같은 당 의원이 강성 당원들의 문자 행동에 문제를 제기하자 "당원들이 문자를 보냈다고 해서 화를 낼 일은 아니다"며 열성 지지자를 두둔한 바 있다.

당시 김 의원은 "공직자와 국회의원이 국민을 비난하는 것은 상상할 수도 없는 것처럼 당원에게도 그래야 한다"며 "당원들과 정체성이 맞지 않으면 본인이 정당을 잘못 선택한 것이지 당원의 잘못은 아니다"고 말했다.

이날 작성자가 해당 내용을 김 의원에게 공유하며 "이중인격이냐"며 "그땐 맞고 지금은 틀리다? 사람이 일관성이 없다"고 재차 문자를 보내자 김 의원은 "송구합니다^^"라고 답했다.

이를 접한 또 다른 당원이 김 의원에게 "국민이 문자 행동 좀 했다고 뒤비 자라는 말을 하시냐"고 메시지를 보내자 김 의원은 역시 "송구합니다^^"는 답장을 보냈다.

해당 논란에 대해 김 의원은 중앙일보에 "하도 약을 올려서 순간적으로 화가 나서 그랬던 것 같다”며 “조롱의 의미는 없었다. 송구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