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운전자 쓰러져 굴러가던 차…지나던 시민이 2차사고 막았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SUV 운전자 구조하는 119. 사진 충남소방본부

SUV 운전자 구조하는 119. 사진 충남소방본부

운전자가 운행 도중 의식을 잃어 굴러가던 차를 자신의 차로 막고 구조활동을 한 시민이 표창장을 받게 됐다.

충남소방본부는 스스로 굴러 맞은 편에서 오던 차량을 자신의 차로 가로막아 차 안에서 쓰러진 운전자를 구조하는 데 결정적인 도움을 준 이모(58)씨를 모범 시민으로 표창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아산에 거주하는 이씨는 지난 26일 오전 11시 26분쯤 탕정면 동산리 왕복 2차선 도로에서 조치원 방향으로 운행하던 중 반대편 차선에서 천천히 중앙선을 넘어오는 SUV 한 대를 발견했다.

뭔가 이상하다는 것을 느낀 이씨는 자신의 차로 SUV를 가로막고 차에서 내려 운전석을 살펴봤다.

차 안에서 조수석 방향으로 쓰러진 채 경련을 일으키는 운전자를 발견한 이씨는 즉시 119에 신고를 했고, 다른 운전자들과 함께 2차 사고가 나지 않도록 차들이 안전하게 통행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이씨의 발 빠른 안전 조치로 잠시 후 의식을 회복한 운전자는 곧이어 도착한 119 대원들 도움으로 무사히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다. 운전자는 현재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충남소방본부 관계자는 “빠른 판단력으로 2차 사고를 막고, 침착하게 119에 신고한 이씨의 행동은 귀감이 될 시민정신”이라고 밝혔다.

충남소방본부는 이씨를 모범 시민으로 표창할 방침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