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1위 ] 유통 및 의료 서비스 분야 수상 기업은?

중앙일보

입력

제이와이네트워크가 주최하는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1위' 유통 및 의료 서비스 분야 수상기업들을 소개한다. 백세시대 건강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게 하는 현재, 차별화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비롯해서 다양한 유통 활로를 통한 신뢰도 높은 유통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선별했다.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주식회사 별식품’ 4년연속 대상 1위 수상

‘주식회사 별식품’이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에서 제조업/조미김 부문 1위를 4년연속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충남 광천에 위치한 ‘㈜별식품’은 지역 특산물인 ‘김’을 활용하여 40년 전통의 조미김 노하우로 김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노력하는 ‘맛김’ 전문 제조업체이다. 2006년 11월에 설립된 ㈜별식품은 ‘우리 가족이 먹는 김’이라는 일념 아래 최상급 원초를 엄선하고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해 꾸준한 신상품 개발과 해외 시장 진출로 자카르타 SIAL의 혁신제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세계의 저명한 셰프와 소믈리에들로 구성된 International Taste Institute의 심사위원들에 '별맛 파래김'이 2021년도 국제 우수미각상인 SUPERIOR TASTE AWARD 3star(★★★)수상함에 이어 이번 브랜드대상 1위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별식품의 이재부 대표는 “수상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 식품은 곧 제조자의 ‘정직’과 ‘정성’이라고 할 수 있다. 앞으로도 단기적인 이익을 위해 더 많은 상품을 만드는 것보다는 고객의 건강을 위해 정직과 정성이 담긴 장기적인 상품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에버론즈’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명품쇼핑몰, 명품구매대행 부문 수상

해외 명품 구매 대행 전문 기업 에버론즈(Everones)가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에서 명품쇼핑몰, 명품구매대행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에버론즈’는 유럽명품구매대행과 병행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는 업체로 이태리의 수 많은 부티크와 계약을 맺어 소비자에게 보다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에버론즈’가 영국과 프랑스의 직영 현지법인을 통해 직접 대량구매하여 복잡하고 긴 유통단계를 거치지 않아 가격의 거품을 걷어낼 수 있었기 때문이다.

또한, 국내에서 구하지 못하는 특수 상품이나 직접 백화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손쉽게 모바일과 PC로 구매할 수 있으며, 고가의 명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쇼핑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강점으로 꼽힌다.

‘에버론즈’의 백선호 대표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한 결과가 이번 수상에 까지 이르게 된 것 같아 매우 기쁘다. 다시 한번 고객의 섬김을 뒤돌아보며 앞으로도 신뢰받는 ‘에버론즈’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라사본느리드니옹’,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생활용품바〮디용품 부문 1위 수상

‘㈜에쎄르’의 바디용품 브랜드 ‘라사본느리드니옹’이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에서 ‘생활용품바〮디용품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비누제작소’라는 의미를 담은 ㈜에쎄르의 ‘라사본느리드니옹’은 300년 전통 방식을 이어받아 프리미엄 천연비누를 제조하고 있다. 비누의 틴케이스와 종이 케이스에는 프로방스의 유명한 색채화가 룩마장 및 여러 아티스트들과 콜라보 한 그림이 담겨있으며 해당 그림에는 프랑스의 유명 명소와 마을, 역사, 동물들을 담아 프랑스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라사본느리드니옹’은 지난해 9차례 홈쇼핑 방송에 출연한데 이어 2021년 롯데홈쇼핑과 현대홈쇼핑, GS홈쇼핑에서도 5차례에 걸쳐 다양한 비누 구성을 선보였으며, 8월 베르사유 궁전 4종 틴케이스에 이어 9월 루브르박물관 및 파리의 고성 틴케이스를 출시하여 프랑스의 다양한 모습을 만나볼 수 있게 하였다.

천연 에센셜 오일을 사용한 비누의 향은 프랑스 프로방스에 위치한 샤넬, 디올과 같은 향수의 본고장 Grasse 지역의 ‘N’사의 제품을 사용한다. 해당 제품은 팜오일과 코코넛 오일, 시어버터 등 99.7%의 자연 유래 성분을 사용하며 중금속, CMIT/MIT 등의 유해 물질 테스트와 민감한 피부를 위한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비롯한 5가지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한 제품이다.

관계자는 “좋은 제품을 위해 노력하는 임직원들과 알아봐 주는 소비자들 덕분에 이번 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라며, “자사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항상 만족할 수 있도록 제품 생산 및 개발에 꾸준히 집중하겠다”라고 전했다.

어썸케이드 컴퍼니,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의류(남성브랜드) 부문 1위 수상

‘어썸케이트 컴퍼니’가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에서 의류(남성브랜드) 부문 1위를 수상했다.

2014년 일본 수출 및 의류 박람회 참가 등을 바탕으로 ‘U and LC’를 설립한 어썸케이트 컴퍼니는 2020년 남성 니트 및 캐주얼 전문 편집샵 ‘U AND LC’를 런칭한 국내 남성복 전문 의류 브랜드이다.

현재는 하이버와 무신사, w concept, 29cm 등 각종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하여 작년대비 금년도 우수한 실적을 내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17년동안 의류업에 종사한 경험을 바탕으로 의류(남성브랜드)관련 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저와 직원 모두에게 굉장한 영광이다”라며, “코로나로 인해 많은 중소기업들이 힘들어하고 있는 시점에 좋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여 소비자에게 작은 기쁨을 드리고 싶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변하지 않는 가치의 중요성을 한국 패션문화에 전파하고 전 세계로 뻗어 나가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주식회사 차바치'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자동차용품 부문 1위 수상

자동차용품 전문 기업 '주식회사 차바치'가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에서 자동차용품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차바치는 자동차를 의미하는 순수 한글 “차”와 해당 분야의 장인이라는 뜻인 “바치”의 합성어로 자동차용품의 장인이 되겠다는 일념으로 시작된 자동차용품 최초 여성 CEO의 기업이다.

주식회사 차바치는 거의 모든 생산 공정을 국내에서 진행함으로써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으로 소비자들의 개선사항을 빠르게 피드백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다양한 세차용품 세트 부문에서 4년째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가성비 좋은 세차용품을 꾸준히 생산하여 매년 성장 목표를 초과 달성하고 있다. 자동차용품 브랜드로써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차바치는 현재는 아마존을 비롯한 해외 플랫폼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주식회사 차바치 최정주 대표는 “자동차용품 사업에 입문한지 벌써 10년이 지났다. 1세대 여성 자동차용품 오너로서 책임감과 사명감이 막중했다. 그동안 남성들의 전유물이었던 자동차 용품을 여성의 시선에서 해석한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보일지 막막함과 두려움이 있었다. 지금의 성과는 진심을 다했기 때문”이라며, “차바치를 애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앞으로도 품질 좋은 제품과 여성 오너의 장점을 활용하여 유니크한 자용차용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아울러 항상 소비자의 편의를 생각하는 제품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창원제일종합병원,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척추·관절 부문 1위 수상

창원제일종합병원이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척추·관절부문 1위를 수상하며, 2020년에 이어 척추·관절부문 2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루었다.

1994년 개원한 창원제일종합병원은 개원 이후 ‘환자 제일주의’를 바탕으로 고귀한 생명존중의 정신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의 척추관절 치료 중점병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풍부한 임상 경험을 통한 끊임없는 연구로 도입한 환자 맞춤형 치료인 1포트 내시경감압술은 척추질환 치료의 관점과 방향을 바꾸고 있다. 대한최소침습척추학회, Cadaver workshop 및 아시아 미세침습척추수술학회(ASEAN MISST)등의 국내외 학회에 꾸준히 임상 연구사례를 발표하며, 국내외 의료진들과 교류를 통해 척추·관절 치료법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척추·관절센터의 체계적인 의료시스템으로 열악한 동남아지역의 의료진을 대상으로 연수과정을 운영하며 지식 나눔의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고 있다.

1포트 내시경감압술은 척추관협착증과 디스크탈출증 치료에 특화된 수술법으로 1cm 이내의 작은 구멍을 통해 증상의 원인만 제거하는 최소 침습적인 치료법이다. 수술 중 주변조직의 손상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1박 2일 입원으로 일상생활의 복귀가 빠르며, 기존 광범위한 절개 수술과 나사못고정수술을 했던 환자도 적용이 가능해 수술 시 따르는 마취 부작용과 사회생활의 지장을 최소화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부단한 발전을 하며 나사못 고정술도 광범위한 절개없이 1포트내시경으로 실시하여 척추·관절 치료의 혁신을 일으켰다.

창원제일종합병원 윤석환 원장은 “창원제일종합병원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한 병원으로, 지역민을 위해 최신 의료기술과 장비를 도입하며 의료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의료 혜택에서 소외되는 계층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며, 내 가족을 치료하는 마음으로 환자를 치료하여 언제나 믿고 찾는 병원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강남아이디안과’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라식/라섹 부문 1위 수상

‘강남아이디안과’가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에서 라식/라섹 부문 1위를 수상했다.

강남아이디안과는 ‘세상에 같은 눈은 없다’라는 이념을 가지고 1 대 1 맞춤형 케어를 진행하고 있다. 60여 가지 정밀검사를 통해 맞춤형 수술뿐만 아니라 수술 후 관리 시스템으로 케어하고 있기 때문에 결과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라섹의 경우 각막절삭량이 적을수록 안전하고, 부작용의 위험도가 감소한다. 따라서 ‘강남아이디안과’는 사람마다 다르고 불규칙한 각막의 표면을 균등하게 교정해 고도근시와 난시 모두 각막절삭량을 줄여 시력의 질을 보다 높이 이끌어낼 수 있도록 EX500 white라는 첨단 장비를 사용하고 있으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다른 사람들의 눈과 비교하기 때문에 오차율을 줄일 수 있다.

해당 병원은 시력을 비롯한 개인의 각막 두께와 모양까지 반영한 맞춤 수술로 안정성을 높이며 충분한 상담과 소통을 통해 불필요하고 무분별한 수술을 권하지 않는다. 또한 수술 후에도 정기적인 검진을 통하여 다양한 안과질환을 예방하고 초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단순히 수술 결과 만족에만 치중하는 것이 아닌 수술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해 편안함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강남아이디안과 관계자는 “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에 대해 환자분들께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환자와 소통하고 직원들을 위해 복지하겠다. 전문 의료진으로써 시상해 주신 상에 대해 부담감을 갖고 내 눈과 같이 생각해 환자 중심의 치료에 집중하여 더 발전하는 ‘강남아이디안과’가 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주)디크로닉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차량용품(세차용품) 부문 수상

'(주)디크로닉'이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차량용품(세차용품)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해당 업체는 2016년부터 세차 전문가와 디테일러들이 세차에 대한 열정으로 만든 브랜드다. 2018년에는 디크로닉 포함 국내는 물론이고 외국에서도 판매하는 세차용품 브랜드를 취급하는 멀티 쇼핑몰 '슬릭핸즈'를 운영해 온 바 있다. 2019년에는 세차 전문가와 디테일러들이 테스트 과정을 거쳐 지금의 디크로닉 세차용품을 출시하게 됐다. 이처럼 업체는 오랜 시간 세차 현장에서 경험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테스트를 거쳐 지금의 회사로 성장하게 된 것이다.

이윤석 (주)디크로닉 대표는 “디테일링에 대해 누구보다 큰 열정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현재는 15가지의 라인업이지만 조만간 20여 가지의 라인업으로 신세품이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언제나 그렇듯 처음 시작할 때의 마음가짐과 열정을 멈추지 않고 항상 발전해 나가는 디크로닉이 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수지한의원,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한의원(다이어트) 부문 대상 수상

'수지한의원'이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에서 한의원(다이어트)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본 한의원은 디톡스 프로그램을 통해 노폐물 배출을 통한 붓기 감소, 비만치료 전문가 한의사 원장님과의 1:1 체질 맞춤 처방 등을 통해서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인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단순히 다이어트 프로그램 외에도 지방분해 약침, 한방 비만침, 척추 체형 교정 등의 다양한 요법을 전문 원장이 직접 시술하여 다이어트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기여했다.

석은경 수지한의원 원장은 “다이어트에서 중요한 것은 건강과 아름다움을 놓치지 않는 것이기 때문에, 한의사가 1:1 체질 및 건강 상태를 면밀하게 진단해 처방을 내리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단순히 체중감량만이 아닌 영양적으로 부족함 없는 건강한 삶을 위해 연구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오토크로바,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자동차용품 바이져 부문 1위 수상

자동차용품 제조 전문 기업 ‘㈜오토크로바’가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에서 자동차용품 바이져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주)오토크로바는 개발부터 디자인, 판매까지 국내 자본과 인력으로 이끌어가는 토종 자동차용품 생산 기업으로서 국내 바이져 시장을 선두 해오며 중국과 미국, 영국, 인도, 두바이 등 약 20여 개의 글로벌 파트너사를 두고 있다.

높아진 고객들 눈높이에 맞춰 기존의 스모크, 크롬 재질을 블랙다이아몬드 도어바이져로 개발하였는데, 이 제품은 본사에서 개발한 고유 디자인으로, 차체 순정 몰딩을 살리기 위해 몰딩 부분(크롬)과 바이져 부분(블랙)을 조립한 제품이다.

일반 제품들보다 공정이 복잡하고 어려워서 숙련된 수작업을 통해 생산되는 품목이지만 그만큼 고급스럽고 있는 듯 없는 듯 자연스럽다는 것이 업계의 평가이다. 그뿐만 아니라 기존의 툭 튀어나온 디자인 때문에 풍절음이 걱정되어 꺼려 하는 고객들을 위해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으로 설계한 슬림한 디자인을 도입해 풍절음을 줄이고 있다.

고객의 성원에 힘입어 블랙다이아몬드 도어바이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일로부터 1년간 무상교환 혜택을 주는 '크로바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관계자는 “자동차용품 제조공장에 머물지 않고 이제는 MZ가 좋아하고 즐겨 하는 카웨어 전문몰 이라는 새로운 이름을 가지려고 한다”라며, “그 첫걸음으로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것에 대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고객의 눈높이에서 양질의 카웨어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