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1위 ] 정보 및 금융 서비스 분야 수상 기업은?

중앙일보

입력

제이와이네트워크가 주최하는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1위' 정보 및 금융 서비스 수상기업들을 소개한다. 정보의 바다에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 자산의 가치를 정직하게 운용해 소비자 만족도가 높았던 기업이 이번 수상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미드미’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행정사 / 손해사정 부문 1위 수상

행정사법인·손해사정법인 ‘미드미’가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에서 행정사 / 손해사정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미드미’는 2021년 6월 10일 행정사법 개정으로 12년 차의 손해사정법인과 업계 경력 10년 이상의 행정사가 뜻을 모아 만든 국내 최초 행정사법인&손해사정법인이다.

‘미드미’는 기업 및 개인의 행정기관 업무에 필요한 모든 복잡하고 어려운 서류 작성 대행을 비롯해 출입국 업무와 비영리법인 설립 대리에 이어 최근에는 위치정보사업 인허가, ISO 인증 획득 심사 및 건강보험 EDI 업무 등 많은 행정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손해사정법인과의 결합으로 교통사고 또는 각종 사고에 대한 손해액을 산정하는 업무가 원스톱으로 가능함은 물론, 의학전문가가 국가보훈업무, 국가장애 및 산재보험 등의 서류 작성 대행을 진행하므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기업의 관계자는 “공동대표 박정우 행정사는 국가 출연 비영리법인을 설립 하고 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이며 비영리법인(사단, 재단) 설립 허가, 정관 변경, 기부금단체지정을 위한 공익법인 지정 등 비영리법인에 대한 모든 상담 및 자문이 가능하다”라고 전했으며, “공동대표 김진호 행정사·손해사정사는 이미 준비된 두 법인이 하나로 합쳐져 특화 업무를 개발하고 실무에 적용하여 한 달에 수십 건의 업무 진행을 하고 있으며, 그로 인해 쌓아온 노하우를 아낌없이 발휘하여 보다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상승경제TV 2021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 금융서비스 부문 대상 수상

'(주)투데이인베스트'의 금융브랜드 상승경제TV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에서 금융서비스(유사투자자문)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상승경제TV는 유안타증권과 제휴협력을 맺고 있는 업체이며 더불어 서울 중심 지역의 자문업체 중 터줏대감이라고 불린다. 그만큼 많은 이목이 집중돼 있어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투자 맛집으로 자리 잡았다. 오랜 시간 여의도 기업 리서치 팀에서 분석한 발 빠른 투자 정보와 정확한 분석 결과, 특별한 정보매체를 통한 정보력을 바탕으로 주식투자 포트폴리오를 고객들에게 제시해 신뢰를 쌓아온 결과로 보인다.

철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산출한 고수익 투자법을 가지고 있어 상담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이유에 대해 관계자는 “특별한 커리큘럼으로 많은 투자자분들에게 정확한 정보와 기술을 제공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상승경제TV 대표이사는 “주식 투자를 하실 때 위험부담을 덜어두고, 안전하게 투자하실 수 있다는 신뢰를 쌓기 위해 작은 것 하나하나까지 신경 쓰다 보니 이렇게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상당한 투자가치를 이미 알아보고 많은 분들이 투자해 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또한 “특히, 투자 결과에 이목이 집중되는 민감한 사안인 만큼 전문적 지식뿐만 아니라 경험을 보유한 투자 전문가와 손잡아야 한다. 실제로 수익을 얻어내기까지 전 과정을 쉽고 친절하게 안내드린 것이 다시 한번 기쁜 수상의 영광으로 이어진 거 같다. 앞으로도 안정적인 재테크를 하실 수 있는 최적의 자문업체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고 투자자를 위한 한줄기 빛이 될 것”이라고 앞으로의 포부를 전했다.

세라컴퍼니,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 ‘서비스∙광고대행’ 부문 대상 1위 수상

부산 온라인광고대행사 세라컴퍼니에서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년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에서 ‘서비스∙광고대행’부문 1위를 수상했다.

세라컴퍼니는 2019년 11월 01일 광고대행사를 첫 오픈으로, 2020년 01월 15일 명품 편집샵 프렌차이즈 '세라럭스몰' 브랜드를 런칭하고, 이어 2020년 03월 06일 무역회사 '세라인터내셔널' 브랜드를 런칭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업체는 올해 초, (주)와이엘케이커뮤니케이션과 인수합병하며 온라인 광고 영역에서 광고주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또한 새로운 신규 브랜드 런칭까지 준비하고 있다고 알려져 소비자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세라컴퍼니의 윤동현 대표는 “인수합병을 통해 상생경영의 기초를 마련했기에 이러한 성과를 얻을 수 있던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영역을 확장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우리경제TV, 중앙일보 후원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 대상 1위 수상

우리경제TV가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에서 정보서비스(증권정보제공) 수익률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는 시상으로써 소비자와 대한민국 기업들이 함께 성장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우리경제TV는 개인투자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제도권 출신 및 각 분야별 전문가가 협업해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실현하고 있다.

이슈 종목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을 통해 전략적이면서도 과감한 주식투자 방법을 제안하여 투자자 누구나 다양한 대응 전략을 수반한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주식 매수 타이밍을 놓치지 않고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또한 우리경제TV는 소비자중심경영을 적극 실천하기 위해 고객들의 칭찬이나 불만, 제안사항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자체 솔루션 시스템 구축하고 있으며, 고객 니즈를 파악하여 실시간 정보제공과 맞춤형 운영을 위한 앱을 개발 중이다.

우리경제TV 강민 대표는 “투자자의 현실적인 니즈와 리스크를 파악하여 주식 투자에 어려움을 겪는 개인 투자자들을 위해 주가 상승 종목에 대한 투자 정보제공과 체계적인 관리를 하고 있다”며 “그에 맞는 정보제공을 위해 검증된 전문가들을 통하여 고객들의 수익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플레이스’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문화/예술/IT 부문 1위 수상

NFT 미술품 거래 플랫폼 ‘닉플레이스’가 JY네트워크가 주관하고 중앙일보가 주최하는 2021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에서 문화/예술/IT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닉플레이스는 NFT 기술을 이용해 예술 작품을 많은 대중이 즐길 수 있게 하고 아트테크를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기업이다.

해당 업체는 이번에 진행하는 이벤트에서 작품을 여러 이미지로 분할해 NFT로 판매하고, 구매한 NFT 소유자는 구매 소유권만큼 실제 작품의 지분율을 가질 수 있게 했다.  적은 돈으로 유명 작품의 지분을 가질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한 닉플레이스는 폐쇄적인 미술계에 대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닉플레이스는 향후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미술품을 NFT화 할 예정이며 이와 함께 예술품, 게임 아이템 거래 시장 등의 NFT 전환 시도에 맞춰 메타버스 갤러리로써 닉플레이스만의 ‘메타닉’ 서비스 또한 준비 중이다. 더불어 엘시티 100층 갤러리 더 스카이와 1층 갤러리 NIK 의 오프라인 갤러리를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 잠실 애비뉴엘에도 갤러리를 곧 런칭 한다.

닉플레이스 관계자는 " 2021년 소비자 만족 수상 대상에 수상된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최신 트렌드에 발맞추어 문화적 역량과 기술적 역량을 키워 나감으로써 새로운 시대를 선도하는 종합 문화 콘텐츠를 유통하고자 노력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주)로이드손해사정,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서비스/손해사정 부문 1위 수상

'(주)로이드손해사정'이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서비스/손해사정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올해로 창사 21주년을 맞이한 로이드손해사정법인은 “투명한 사정 공정한 로이드”라는 사훈 아래 차량 및 재물, 신체사정사의 손해사정업무를 총괄하는 다수의 손해사정사들로 구성된 손해사정법인이다. 창업 이래 보험회사 위주의 보상처리 방식을 타파하기 위해 노력해 온 (주)로이드손해사정은 오직 보험소비자인 약자의 입장에서 관련 법률 및 보험약관을 해석한다. 판례를 분석 및 의학적 판단을 토대로 업무를 수행하는 것은 물론 개발한 유용한 지식을 손해사정업계에 제공한다.

최형석 (주)로이드손해사정 대표는 “'나의 지식으로 고객을 지킨다'라는 신념하에 보험 소비자를 위해 도끼를 갈아 바늘을 만드는 斧作針의 자세로 노력을 해 온 결과 보험소비자로부터 이렇게 인정을 받게 되어 더 없는 영광이다”라며, “앞으로도 로이드손해사정법인의 임직원은 관련 법령과 규정을 준수하여 유관자들로부터 신뢰와 존경을 받을 수 있도록 공정성을 우선하여, 고평 정의롭게 업무를 수행한다고 당사의 윤리 규정 아래 보험소비자를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손해사정이 되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마이닝치아,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 ‘코인채굴기’ 부문 대상 1위 수상

치아코인 채굴기업 ㈜마이닝치아에서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년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에서 ‘코인채굴기’부문 1위를 수상했다.

마이닝치아는 국내 최대 규모 자동화 시스템을 완비하였으며, 고객들이 직접 계약한 코인 채굴기에 대해서는 공장에서 본인의 채굴기 관리 상태와 채굴량을 직접 또는 원격으로 확인하게 해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고객의 지갑으로 직접 치아코인을 전송, 출금부터 환전까지 한 번에 제공하는 올인원 채굴 지급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채굴기를 24시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긴급대응 팀 운영, 확실한 A/S 등 체계적인 운영 방식으로 치아코인 채굴을 보다 간편하게 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한편, 치아코인은 기존 암호화폐와는 다른 시공간 증명 방식과 그래픽카드(GPU) 대비 상대적으로 구하기 쉬운 HDD와 SSD를 이용해 코인을 획득하기 채굴하기 때문에 친환경 코인으로도 불리고 있다.

마이닝치아의 오상범 대표는 “언제나 최고의 서비스로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한 결과인 것 같다”라며 “ 지속적인 기술 투자로 고객들에게 믿을 수 있는 채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주)워너비인터내셔널 '엔버월드'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 ‘NFT 글로벌 통합서비스’ 부문 대상 1위 수상

(주)워너비인터내셔널의 NFT 글로벌 통합서비스 플랫폼 '엔버월드'가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년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에서 ‘NFT 글로벌 통합서비스’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

엔버월드는 NFT가 예술시장에 자리 잡고, 선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도록 공익성의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시진핑 선물'作으로 알려진 김병종 작가의 ‘서설의 서울대 정문’ NFT作을 한국, 중화권, 미국 등 총 22개국 동시에 온라인 경매를 진행하여 경매 수익금 총 26.01ETH(약 1억 322만원)을 유니세프에 전액 기부하였다.

또한 전 세계 대중들의 참여로 총 80만 표가 넘는 높은 참여율을 기록한 '독도는 한국 땅' 캠페인을 통해 'Dokdo Korea'作 경매 수익금 18.1ETH(약 6천 800만원) 전액을 독도수호국제연대·독도아카데미와 (사)대한민국독도협회에 각각 기부하는 것은 물론이고 현재에는 미얀마 시민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며 선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NFT 글로벌 통합 서비스로 인정받은 만큼 NFT 작품의 안전성과 거래자의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도 사회적인 책임(CSR)을 다하는 NFT 대표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트리플투자그룹,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투자정보제공 부문 대상 수상

'트리플투자그룹'이 2021년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에서 투자정보제공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트리플투자그룹은 개인투자자들에게 투자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전문 애널리스트로 구성된 인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률을 보장하는 것은 물론,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노력의 일환으로 해당 업체는 방송 플랫폼을 구축하고 전문 애널리스트를 양성하는 일에 총력을 다하는 한편, 지속적으로 사업의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고객에게 신뢰와 실력을 최고로 인정받는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해당 업체는 고객에게 보다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VIP 솔루션팀을 구성했으며, 솔루션팀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성준 트리플투자그룹 전무이사는 “2021 소비자만족 우수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고 감사하다는 말씀을 먼저 드린다”라며 “저희 트리플투자그룹은 언제나 고객을 위한 기업으로 고객 만족과 고객의 신뢰를 받기 위해 더 성장하도록 더 노력하라고 주신 상이라 생각하고 투자에 있어 고객에게 가장 신뢰받을 수 있는 파트너가 될 것을 드리며 다시 한번 감사한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주)펀딩인사이더,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크라우드펀딩 대행 부문 대상 수상

'(주)펀딩인사이더'가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에서 크라우드 펀딩 대행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해당 업체는 한국 기업이 글로벌 크라우드 펀딩의 모든 과정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대행사이다. 미국 법인 설립부터 영상 제작, 랜딩 페이지 제작, 캠페인 대행, 마케팅까지 해외 크라우드 펀딩과 관련된 모드 서비스를 15명의 전문 인력이 인하우스에서 올인원으로 제공한다. 현재까지 520건 이상의 캠페인을 진행하였으며 누적 성공 펀딩 규모는 450억 원을 넘어섰다.

펀딩인사이더가 진행한 대표적인 성공 캠페인으로는 킥스타터에서 6억 3천만 원을 달성한 테드팝(TED PoP), 4억 6천만 원을 달성한 킴블레이드 나노(Kimblade Nano), 3억 5천만 원을 달성한 헤드팝(Headpop) 등이 있다.

박할람 (주)펀딩인사이더 대표는 “이번 수상은 제품 개발, 캠페인 기획 단계부터 컨설팅을 진행하여, 문화와 마케팅 포인트가 다른 해외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에 최적화된 프로세스를 고객에게 제공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한국 기업이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국내외 모금, 해외 수출 및 판로 개척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