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1위 ] 건강 기능 식품 분야 수상 기업은?

중앙일보

입력

제이와이네트워크가 주최하는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1위' 건강 기능 식품 분야 수상기업들을 소개한다. 건강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많은 제품들의 수상 경쟁이 있었던 가운데, 품질과 소비자의 만족도를 충족하는 기업으로 선별되어 선정되었다.

㈜자연의힘,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 1위 수상

식품제조업체 ㈜자연의힘이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년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에서 ‘건강식품’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자연의힘은 “가공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식품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밤낮없이 매진하고 있다”라는 말을 시작으로, 각종 첨가물을 넣지 않는 비유전자변형(Non-GMO) 식품과 유기농 식품을 생산하여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또한 소비자들이 이러한 건강식을 ‘제값’에 섭취할 수 있도록 유통 과정을 최소화하여 제조사에서 바로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업체의 대표 제품인 ‘황칠장어진액 황장력 보약’은 일반적인 장어즙과는 달리 17시간의 달이는 과정을 거치며 480마리로 단 380포만 생산하는 등 제품의 순도(純度)를 극한으로 끌어올려 약성(藥性)을 최대치로 높인 건강식품이다.

자연의힘 김민섭 대표는 “비록 속도는 느릴지 몰라도 진정성과 우직함, 말 그대로 단단하고 '자연'스럽게 우리만의 길을 걸어왔다”라며 “아직도 갈 길이 멀다 생각하며, 앞으로도 늘 그래왔듯 최상의 상품으로 최고의 만족감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주식회사 바른팩토리 '닥터트루'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 ‘유산균’ 부문 대상 1위 수상

주식회사 바른팩토리의 건강기능식품 닥터트루가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년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에서 ‘유산균’부문 1위를 수상했다.

닥터트루는 '내 몸에 진짜 유산균'이라는 모토를 중심으로 2021년 1월, 생후 1개월 영유아부터 청소년 및 성인까지 먹을 수 있는 유산균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는 업체다. 제품의 특징은 각 연령을 타겟으로 맞춤형 설계를 통해 유산균을 누구나 먹기 쉽게 만들었다는 점에 있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우리 제품은 화학첨가물을 넣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유산균”이라고 밝히며, “연령별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유산균을 만들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주식회사 바른팩토리 임직원은 “소비자들에게 유산균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올바른 건강기능식품을 만들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 보다 소비자들의 몸에 맞는 똑똑한 진짜 유산균을 만드는 것을 꾸준한 목표로 삼을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주)저먼유로,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 1위 수상

(주)저먼유로가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1위’에서 ‘건강식품부문’을 수상했다.

주요 제품인 '닥터알리오'는 특허받은 신기술로 혈관건강의 극대화를 유도한다. 닥터알리오골드는 황칠나무와 마늘, 여주, 대황권, 메밀, 미네랄 등을 배합하여 특허받은 신기술 공법으로 열을 가하지 않고 180일간 숙성시켜 제조하는 것이 특징이다.

닥터알리오골드는 눈으로 빠르게 효과를 확인할 수 있어 그 가치가 높다. 음용전 혈관검사를 받고 음용 후 해당 검사를 다시 했을 때 혈관이 좋아진다는 실험 결과를 바탕으로,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문헌영 (주)저먼유로 대표는 “100세 시대를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는 혈관 건강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세계 사망원인 1위도 혈관질환이다. 중요한 시기에 이런 좋은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더불어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노력으로 계속해서 수상을 이어가고 싶다”라며 “이번 수상을 통해서 전 세계로 수출을 확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앞으로의 비전을 밝혔다.

노워리즈,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 ‘건강식품-면역강화식품’ 부문 대상 1위 수상

‘노워리즈’가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에서 ‘건강식품-면역강화식품’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노워리즈는 ‘노워리즈 알지면역’과 ‘뷰티스틱 히알루c’, ‘블랙두유’ 등을 출시한 건강식품 전문 업체이다.

업체의 대표 상품 ‘노워리즈 알지면역’은 아연과 피쉬콜라겐, L-아르지닌을 함유한 제품으로 활력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이외에도 흡수율 높은 양질의 피쉬콜라겐을 첨가했으며, 설탕 대신 프락토 올리고당을 첨가한 것이 특징이다.

‘뷰티스틱 히알루c’는 히알루론산 1등급 원료를 첨가한 제품으로 비타민C와 코엔자임Q10, 비오틴이 함유되어 있으며, 분말형으로 제작되어 편리한 섭취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전두유 공법을 적용한 ‘블랙두유’, 반려동물 전용 프리미엄 유산균 ‘위아럭키 멀티 뉴트리션’, ‘하루애유기농양배추즙’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노워리즈 관계자는 “이번 수상에 안주하지 않고 꾸준한 제품 개발로 소비자들의 건강을 지키는데 일조하겠다”라며, “보다 더 다양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소개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무무토’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바이오 펫헬스푸드’ 부문 1위 수상

주식회사 아르젠의 바이오 펫 전문 브랜드 ‘무무토’가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에서 ‘바이오 펫헬스푸드’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무무토’는 2016년 세계 최초 미국ICID(국제화장품원료집)에 강아지와 고양이의 성장인자 7종을 등재 및 대량배양에 성공하며, 반려동물의 피부재생 및 신소재 성장인자를 상용화하여 반려동물의 BIO 뷰티·헬스산업을 이끌어 나가는 국내 브랜드이다.

전문 수의사와 제품기획부터 생산까지 모든 과정을 함께 연구 개발하는 ‘무무토’는 펫스킨케어 브랜드로 일본에서 첫 런칭하였으며, 일본 유명백화점 이세탄과 미쯔코시에 연달아 입점함과 동시에 일본 유명 온라인 쇼핑몰 라쿠텐에서 판매하는 등의 성과를 올린 바 있다.

해당 업체는 4년간의 연구 개발 끝에 국내에서 펫헬스푸드를 런칭하였으며, 2021년 7월 100% 천연장난감 '츄어블 커피트리' 를 출시한데 이어 8월 반려견 덴탈껌 '츄씨'를 선보였다. 더불어 반려동물 전용 유산균과 고양이 용품뿐만 아니라 일본에서 런칭한 펫스킨케어 또한 국내 시장에 맞게 리뉴얼하여 재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아르젠의 노정현대표와 노현정상무는 2014년부터 글로벌시장에 K바이오 성장인자 화장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반려동물사업의 전문성을 확보하고자 반려동물관련 자격증을 각각 2종씩 취득하는 등 바이오 펫헬스 브랜드 무무토를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무무토 관계자는 “수상에 깊은 감사드린다. 자사의 전문가 처방으로 만들어진 ‘무무토’ 제품은 안심, 안전, 건강한 먹거리로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이번 수상에 이르게 되었다”라며, “앞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펫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한 ‘무무토’의 성장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디알바이오랩 ‘Dr.Fine’,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1위 수상

디알바이오랩의 건강식품 브랜드 ‘Dr.Fine’이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1위 ‘에서 ‘건강기능식품’ 부문을 수상했다.

‘관절FINE’, ‘뼛속FINE’, ‘활력FINE’, ‘비타FINE’ 등 4종으로 구성된 ‘Dr.Fine’은 각 제품들마다 특화된 분야에서의 가장 뛰어난 성분들을 총망라해 함유하고 있다. 각 성분들은 오랜 연구와 필드 테스트를 통해 최적의 조합, 황금비를 구성하고 있으며 추후 Premium 제품이나 Powder/Liquid 형태의 제품, 먹기 편한 젤리 형태의 제품 라인업이 계속해서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각각의 제품군에서 특정 기능성을 더욱 강화한 제품, 이를테면 피부개선을 위한 콜라겐 성분의 함량을 더한 제품도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무엇보다 눈여겨봐야 할 점은 닥터화인 제품군의 주된 원료를 선별하는 데에 있어서 아주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닥터화인은 시중에 그 효과가 오랫동안 충분히 검증된 재료들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원료 공급에 있어서도 고품질의 오리지널 원료만을 어렵게 공수해 사용하고 있다.

‘Dr.Fine’ 개발을 주도한 이정훈 원장은 “‘닥터화인’이라는 브랜드를 만든 까닭은 보다 고객들 가까이에서, 고객들의 건강과 관련된 모든 분야를 아우르기 위함이다. 건강기능식품의 꾸준한 연구·개발 외에도, 강력한 성능의 기능성 마스크를 곧 출시할 계획이라는 점이 그 방증이며, 향후 기회가 된다면 의약품, 의료기기의 개발에도 도전해보고자 한다. 매번 새로움을 추구할 수는 없을지라도, 기존 제품의 업그레이드나 퀄리티 개선 등을 꾸준히 이어감으로써 국민 건강관리의 전반적인 수준을 높이는 데에 일조하는 것이 저희들의 바람이자 목표이다”라고 전했다.

㈜비오맘,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 ‘영유아 유산균 건강식품’ 부문 대상 1위 수상

아기 유산균 브랜드 ㈜비오맘이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년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에서 ‘영유아 유산균 건강식품’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비오맘은 ‘건강한 것만 주고 싶은 엄마의 진심’이라는 회사 이념 아래 아이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제품을 판매하고 싶은 마음으로 올해 신규 브랜드 ‘비오맘’을 오픈하였다.

동시에 제품 배합 연구소를 설립하여 경남제약과의 제휴를 통해 비오맘베베, 비오맘키즈 등 다양한 유산균 및 영유아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했다. 이는 6개월 만에 10만 개 판매 돌파와 약국 1,000여 곳에 납품하는 등 좋은 행보를 걷고 있다.

비오맘의 김정훈 대표이사는 “이런 빠른 성과로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 ‘영유아 유산균 건강식품’ 부문에서 1위를 달성하며 기쁘고, 더욱 다양한 제품을 내년 상반에 출시하겠다”라며 “많은 분들의 응원과 감사에 힘입어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업체는 수익의 일부를 보육 시설 및 미혼모 시설에 꾸준히 정기후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헬스밸런스㈜ ‘스키니랩’,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 ‘다이어트 보조제’ 부문 대상 1위 수상

헬스밸런스㈜의 브랜드 ‘스키니랩’이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년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에서 ‘다이어트 보조제’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스키니랩은 2015년 와일드망고 다이어트를 시작으로 ▲2016년 풋사과 다이어트 ▲2017년 보이차 다이어트 ▲2018년 레몬밤 다이어트 ▲2019년 시서스 다이어트 ▲2020년 자몽 다이어트 등 매년 신소재 개발로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아 온 브랜드로 2021년 상반기 기준 누적 매출액 3,100억을 돌파했다.

헬스밸런스 건강식품부분 총괄 염선호 전무이사는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에 정말 감사드린다"라며 "지난 7년간 지속적으로 연구한 다이어트 신소재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지방 감량부터 이너뷰티 및 다이어트 시 부족되기 쉬운 뉴트리션 제품까지 출시하여 건강한 아름다움을 만들어 나아가는데 함께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스키니랩은 전문가가 개발한 문진 서비스를 통해 개별 맞춤 건강 다이어트가 가능하도록 소비자들의 UX/UI를 고려한 자사몰로 개편을 앞두고 있으며, 오는 10월 7일부터 런칭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루디엠그룹 아르디엠,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 1위 수상

㈜루디엠그룹의 브랜드 아르디엠이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년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에서 ‘건강기능식품’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아르디엠 건강기능식품은 비타민 충전과 수분 충전에 도움을 주는 물에 타 마시는 가루형 식품과, 알약 형태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이어트 식품은 운동방법과 식단까지 관리할 수 있는 플래너를 도입하여 단순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끝나지 않고 체계적인 다이어트를 실행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20~30대 여성들이 선호하는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수분 충전 제품 또한 수분흡수와 피로개선에 도움이 되어 연령대나 성별에 구애받지 않고 모든 사람들이 선호하는 식품이다. 이는 사내 연구개발 부서 설립 및 연구개발부서를 통한 체계적인 연구와 노하우로 원료를 선정 하여 믿을 수 있는 제품으로, 식약처 GMP인증 시설에서 생산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건강기능식품인증까지 보유하고 있다.

㈜루디엠그룹 최문기 대표는 “꾸준한 연구와 열정이 소비자들에게 닿아 2021년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하게 된 것이라 생각된다”라며 “앞으로도 더욱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여 보답하도록 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레아컴퍼니 ‘잇츠핏',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 ‘건강기능식품∙관절’ 부문 대상 1위 수상

㈜레아컴퍼니의 ‘잇츠핏'이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년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에서 ‘건강기능식품∙관절’ 부문 대상 1위를 수상했다.

'내 몸에 딱 맞는 건강기능식품'을 의미하는 잇츠핏은 현대인들의 건강에 필요한 필수 건강기능식품들을 만들어 왔으며, 21년 6월 관절·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은 물론, 개별인정형 원료 로즈힙 분말을 함유한 '잇츠핏 조인트업'을 출시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다.

레아컴퍼니 관계자는 "최근 젊은 사람들도 관심 있게 보는 관절 건강 관리의 필요성을 고려하여 잇츠핏 조인트업'을 출시했다”라며 “출시한지 얼마 안 되었지만 지속적으로 보내주시는 사랑에 감사함을 느끼고 있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