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1위 ] 교육 서비스 분야 수상 기업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제이와이네트워크가 주최하는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1위' 교육 서비스 분야 수상기업들을 소개한다. 평생 교육을 지향하는 지식 산업시대에 따라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여 소비자로 하여금 높은 평가를 받은 우수 기업으로 선별되었다.

㈜공만세,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 ‘인터넷교육’부문 대상 1위 수상

주식회사 공만세의 초중고 모바일 백과사전 앱 '공만세'가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에서 인터넷교육 부문 1위를 수상했다.

'공만세'는 초중고 전 과정 43개 과목의 내용을 학습 키워드로 필터링하여, 45,000개의 동영상 강의를 5분대의 숏폼 콘텐츠로 제공하는 모바일 백과사전 앱이다.

학생이 모르는 내용만 찾아서 공부할 수 있는 학습 플랫폼을 목적으로 한 공만세는 5분대의 핵심 키워드 강의로 수강생의 시간을 절약하는 데 도움을 주고, 앱 화면에 교안이 분할 출력되어 별도의 교재 없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만으로 언제 어디서나 공부할 수 있다는 특징을 내세운다.

뿐만 아니라 강의 내 주요 키워드들을 해시태그로 연결하여 관련 강의로 자유자재 넘나들며 수강이 가능하며, 자막을 100% 지원하여 수강 편의성을 높였다.

공만세 관계자는 "1위 수상에 깊은 감사드리며, 공만세의 경쟁력이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고, “공만세는 기존의 진도 대로 수강하는 50분 구성의 기존 인강과는 아예 다른 영역이다”라며 “학습 세대가 바뀐 만큼 MZ세대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년간 준비하고 그 결실을 맺게 되었기에 앞으로도 교육 업계에 혁신을 일으켜갈 공만세의 성장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라제이뷰티아카데미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뷰티교육', '뷰티샵' 부문 수상

'라제이뷰티아카데미'가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에서 뷰티교육, 뷰티샵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페이스아트 전문 뷰티샵으로 오픈한 라제이뷰티아카데미는 오픈 이래로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과 인기를 얻고 있다. 더불어 미용전문가 양성을 위한 아카데미 교육을 진행하면서 K-뷰티의 선두주자로서 한국 미용산업에 이름을 알리기 위해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업체는 반영구는 물론 속눈썹 시장의 트랜드를 선도하고 있으며, 오랜 교육의 경험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기술력과 커리큘럼을 통해 반영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퀄리티 높은 임상 작품과 수준 높은 교육과정은 고객의 만족도를 극대화하는데 도움이 됐다.

수년간 고객만족도 1위로 꼽힐 수 있었던 것은 “개개인의 니즈에 맞게 커스텀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다른 뷰티샵들과 차별화를 두어 고객들의 높은 평가와 두터운 입지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이라고 라제이뷰티아카데미 관계자는 밝혔다.

라제이뷰티아카데미 박정연 대표는 “한 분 한 분 정성을 다하는 마음으로 니즈에 맞게 최선을 다했기 때문에 라제이 뷰티가 오랜 시간 고객님들, 수강생 여러분들의 사랑과 관심을 얻고 더 성장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고객님들과 수강생님들의 높은 만족도를 위하여 끊임없이 퀄리티 높은 테크닉을 연구하고, 노력하며 반영구 전문가 양성에 앞장서겠습니다”라며 앞으로의 포부를 전했다.

'에디티지'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서비스 부문 수상

캑터스커뮤니케이션즈의 학술영문교정&논문번역 브랜드 ‘에디티지’가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 서비스 부문을 수상했다. 이로써 에디티지는 2018년을 기점으로 2021년까지 4년 연속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하게 되었다.

에디티지는 전 세계 대학 및 연구소, 저널, 출판사 및 기업에 수준 높은 영어 논문 교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과 도쿄, 상하이, 싱가포르 등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현재 고려대학교, 연세대학교, 분당 서울대병원 등 약 300여 개 기관과 협약을 체결하여 운영 중에 있다.

에디티지는 영문 품질을 이유로 교정/번역 문서가 저널에서 거부되지 않도록 보장하는 100% 품질 보증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 연구자 지원 일환으로 매달 학술 논문 작성법과 관련된 무료 온라인 강의 및 워크숍을 통해 논문 작성법 외에도 저널 투고 방법이나 출판 윤리 등에 관련된 내용을 제공한다.

에디티지 드소자바실부투스 한국 대표는 “에디티지는 인류 과학 진보를 위해 헌신하는 연구자들에게 보다 증진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최상의 교정 및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연구자분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려는 우리의 목표를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중앙고시교육원’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교육 부문 수상

교육 전문 기업 ‘중앙고시교육원’이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에서 교육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중앙고시교육원은 간호·보건공무원 분야에서 오랜 전통을 가진 교육원으로 1997년부터 최상의 교육서비스 제공을 최고의 가치로 삼고 있다.

학습자들에게 교재와 최신의 강의를 제공, 이메일과 홈페이지의 2가지 모의고사를 무료제공, 채점, 정답 및 해설, 1:1 학습관리 등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체계적인 합격 시스템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시한다.

중앙고시교육원은 고객과 함께 열린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1년 안에 합격하지 못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1년씩 수강 기간을 연장해 주는 평생회원 제도를 시행하는 등의 모범을 보이고 있다.

중앙고시교육원 임병웅 대표는 장애가정 청소년을 위한 인적투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두드림(DoDreamFund)’과 2009년 MOU 체결로 두드림의 ‘2번째 꿈키움이웃’이 되어 현재까지도 장애가정 청소년들에게 수강등록비 50%를 지원함으로써 나눔의 약속을 실천하고 있다.

㈜메타스콜레,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 ‘온라인 교육 서비스’ 부문 대상 1위 수상

출판 및 학원 가맹업체 ‘㈜메타스콜레’가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년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에서 ‘온라인 교육 서비스’ 부문 대상 1위를 수상했다.

㈜메타스콜레는 ISO 9001 인증과 벤처기업 인증을 받은 기업으로 20여년 간 독해력 훈련 학원 사업(독해랑 창의랑, 겨자씩의 꿈)을 운영하며 쌓아온 교육 노하우와 사업 운영 시스템을 바탕으로 온라인 독해력 훈련 프로그램인 ‘책 읽는 거인’을 론칭하였다.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 K-비대면 바우처 사업 공급기업에도 선정되며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책 읽는 거인’은 기업부설 전문연구소인 〈한국바람직한교육연구소〉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콘텐츠와 특허 등록된 독해력 훈련 시스템(출원번호 : 제140-2253609호)으로 학생들의 독해력, 사고력,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온라인 교육 서비스이다.

(주)메타스콜레 정해영 대표는 "우리 프로그램은 가르치는 것이 아닌, 훈련을 시킨다는 점에서 비대면 시대에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는 것 같다"라고 수상 원인을 분석하고, "20여 년간 독해력 훈련이라는 한 우물만 판 것을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주)메타스콜레는 건강한 신체에서 건강한 인성과 지성이 형성된다는 체덕지(體德智)의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국기원, 세계 어린이태권도연맹, 세계 스포츠위원회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태권도와 독서, 독해력 훈련 프로그램을 결합한 [태권책거인]의 보급 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토폴라’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프로그래밍 서비스/코딩 교육 부문 1위 2년 연속 수상

혁신적인 기술과 우수한 인력을 토대로 비대면-체험형 교육을 제시하는 에듀테크 기업 ‘토폴라’가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에서 컴퓨터 프로그래밍 서비스/코딩 교육 부문 1위를 수상하며, 2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토폴라’는 기존 국내 코딩 교육이 지니고 있던 주입식, 단순 반복식 교육 방법을 지양할 뿐만 아니라 온라인 코딩 교육 플랫폼에 PC 원격접속 기술과 학생 중심의 교육철학을 더해,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명문대 출신 강사의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불어 코딩을 전문적으로 공부하고 교육을 연구한 영국 Imperial College 출신 대표강사를 비롯하여, Cambridge, UCLA, KAIST 등 국내외 명문대 출신 튜터가 학생들의 담임이 되어 코딩 교육의 로드맵 전반에 함께한다.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토폴라는 2019년 법인설립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2021년에는 원격접속 플랫폼의 특성을 최대로 활용하여 '여름방학 특강 : 유니티로 나만의 AOS 게임 개발'을 런칭하며, 온라인 코딩 수업이 텍스트 코딩에 국한되는 문제를 해결했다.

학생이 원하는 코딩 목표에 최적화된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안하고, 급변하는 IT 기술을 즉각 반영할 수 있는 웹 기반 디지털 교재와 학습역량 리포트를 제공한다.

토폴라의 대표 TONY는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하게 되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 관심을 가져주신 분들께 무한한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언제든, 어디서든, 누구나 양질의 코딩 교육을 접하여 대한민국 교육 격차 해소에 일조할 수 있도록 현재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밀턴영어,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영어전문학원 부문 1위 수상

체계적인 영어교육 시스템으로 수강생들의 성적과 입시를 책임지는 ‘밀턴영어’가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영어전문학원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밀턴영어는 영어 교육기업으로써 2006년 설립되었다. 문세영 대표는 미국 유학 생활 중, 귀국 후 ‘학생들의 미래가치를 최고로 실현하는 교육’의 꿈을 갖고 교육 프로그램을 연구하였다.

밀턴은 실력과 인성을 갖춘 강사들만이 학생들의 실력과 인격을 배양할 수 있다는 원칙을 가지고 있는데, 이러한 밀턴의 원칙은 입시 결과에 그대로 반영되어 밀턴 출신의 다수의 학생들이 국내·외 명문대에 합격하는 결과를 안았다.

밀턴은 2013년 주식회사로 전환하여 학원강사들이 임시직이나 프리랜서가 아닌 정년을 보장받고 퇴직금 및 4대 보험 가입을 통해 안정적으로 근무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으며,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밀턴의 대표원장은 2015년 인천교육감상을 수상하였다.

문세영 대표는 “교육기업으로서 우수한 인재를 키워내고 밀턴의 직원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임직원 전용식당을 만들어 운영 중”이라며, “일정한 금액을 꾸준히 사회에 환원함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지는 철학이 있는 기업으로 끊임없이 나아가겠다”라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시원스쿨랩,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지텔프 인강’ 부문 1위 수상

시원스쿨랩이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에서 지텔프 인강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시원스쿨랩은 2018년 지텔프코리아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후 수강생들에게 최신 인강과 공식 교재를 제공하고 있다. 지텔프는 경찰(가산점), 공무원, 군무원 채용 및 세무사, 회계사와 노무사 등 국가 자격증 영어 대체 시험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지텔프 Level 2 시험에서 32~65점 이상의 점수를 달성해야 해당 직렬의 영어 과목을 대체할 수 있다.

또한, 시원스쿨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무료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포브스코리아의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1위, 2021년 히트브랜드 대상 서비스 온라인 교육 토익/토스/오픽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시원스쿨랩 관계자는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 지텔프 인강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되는 등 회원 여러분들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앞으로도 수험생들이 단기간에 목표 점수를 얻을 수 있도록 수강생 맞춤 학습 콘텐츠 및 학습 플랜으로 찾아뵙겠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 1위라는 명성에 맞게 수강생들이 보다 빠른 시간 안에 목표 점수를 달성할 수 있도록, 실전과 유사한 양질의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공무원∙군무원 채용, 자격증 시험 등에 대비하는 수험생들이 시원스쿨랩만의 프리미엄 인강 학습 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바를 이루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IT전문교육 알지오,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온라인교육 부문 1위 수상

IT전문교육 ‘알지오 평생교육원’이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고 주관하는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에서 ‘온라인교육 부문 1위’를 수상했다.

국내 IT전문교육기관 ‘알지오 평생교육원’은 2003년 개업하여 18년간 다양한 분야의 실무 교육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이론이나 기초 부분만 교육하는 것이 아닌 실무교육을 모토로 전문적인 내용을 쉽게 배울 수 있는 실무 커리큘럼을 구상하여 강의를 제공한다.

또한, 탄탄한 강사진들을 바탕으로 짧은 시간을 투자하여 한 번에 합격할 수 있는 자격증 강의와 IT전문가과정, 기초영어 등을 학습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엑셀기초, 마스터캠, 베릴로그(VERILOG), 랩뷰(LABVIEW), 안드로이드 앱 개발, 프론트엔드 개발자 등의 다양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더불어 알지오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평생교육바우처 사용이 가능하다. 바우처 카드 사용기관 중 일반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는 곳은 많지만, 18년 이상 오래 인강을 제공하고 평생교육원으로 등록되어 있는 기관은 많지 않다.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요즘, 전문적인 교육을 특정 장소에 직접 내방하지 않고 학습할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한편, 알지오 평생교육원은 10년간 매월 수익의 일부분을 기부하며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앞장서고 있다. 지속적인 라면 후원을 통해 시청에서 이웃사랑 실천 표창장을 수여한 바 있으며, 100일간의 사랑릴레이 배턴잇기 운동에 동참해 소외된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였다.

알지오 평생교육원의 대표는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 1위에 선정될 수 있었던 것 같다”라며, “수강생들에게도 온라인 교육의 대표 브랜드, 우수 브랜드로 인정받고, 계속해서 수강생들에게 실무 위주의 유용한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교육기업의 선두주자로 거듭나겠다”라고 덧붙였다.

㈜잉글리시에그,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 ‘유아영어교육’ 부문 1위 수상

영유아 영어 교육 브랜드 ‘잉글리시에그’가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년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에서 ‘유아영어교육’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올바른 교육에 대한 마음은 타협하지 않는다’는 비전과 '올바른 말 교육으로 영유아에게 올바른 가치관과 긍정적 세계관을 가르치고 궁극적으로 좋은 인성, 도덕성을 심어준다’는 미션 아래 2009년 설립된 잉글리시에그는 학습이 아닌 습득으로의 영어 접근 방식과 양질의 콘텐츠로 20만 부모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잉글리시에그는 영어를 공부하는 한국식 관점을 배제하고 일상적 단어로 아이의 성장과정, 생활 반경 확대에 따라 상상력을 자극하는 영어 교육을 통해 영유아가 자연스럽게 모국어와 같이 영어를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이는 아이가 공감하고 감정을 이입할 수 있는 스토리, 그림, 브로드웨이 뮤지컬 수준의 음악이 어우러져 있어 집에서 영어를 놀이처럼 즐기며 자연스럽게 영어를 듣고 말하게 된다. 또한 콘텐츠와 연계된 영어놀이 교육전문가가 설계한 '영어놀이'에 가까운 잉글리시에그 센터, 방문교육 또는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어, 영어로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잉글리시에그는 "소중한 우리 아이들의 올바른 영어교육을 위해 더 좋은 콘텐츠를 선물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우리의 비전과 미션을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신 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영어를 놀이처럼 즐기며 영어로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건강하고 올바른 가치관을 갖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꾸준히 선보이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아이센스티앤씨 초심스터디카페,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 ‘스터디카페’ 부문 대상 1위 수상

㈜아이센스티앤씨의 브랜드 초심스터디카페에서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년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에서 ‘스터디카페’부문 1위를 수상했다.

학습 효율과 편의를 위해 다양한 시설을 제공하는 초심스터디카페는 오프라인 공간뿐만 아니라 어플도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해당 어플은 결제를 집에서 할 수 있고, 자리 확인, 예약, 퇴실 등 이용 편의를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은 다른 것에 신경 쓰지 않고 스터디카페에서는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외에도 고객의 공부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출석캘린더, 마일리지 기능 등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뿐만 아니라 업계 최초로 융합형 공간을 조성하여 독서실과 비슷한 느낌의 스터디존, 카페처럼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는 카페존을 구획하며 스터디카페의 트렌드를 이끌어간 ‘초심’은 최근 대화하며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는 개방형 공간인 프리존까지 3-ZONE 공간구성을 선보이며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한편, ‘초심’은 모델로 박명수를 앞세워 인지도를 쌓고, 뉴욕 공립 도서관을 모티브로 한 인테리어와 친환경 인증을 받은 가구, 업계 내 최고 수준의 시설 등을 갖추며 젊은 층 사이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초심스터디카페의 김용민, 유지연 대표는 “소비자만족 브랜드 1위라는 타이틀을 수상하게 되어 감사드린다”라며 “코로나로 힘든 시기였는데도 불구하고 초심을 찾아 열심히 공부하고 초심을 사랑해 주시는 고객들에게 사랑을 보답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생각한 시스템을 더욱 확대해 스터디카페를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