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野정미경 "文 자녀문제 선봉 서던 곽상도, 사퇴 안해 실망"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오른쪽 두번째)와 정미경 최고위원. 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오른쪽 두번째)와 정미경 최고위원. 연합뉴스

정미경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아들의 '화천대유 50억원 퇴직금 논란'을 빚은 곽상도 무소속 의원을 향해 "지금까지 문재인 대통령 자녀 문제에 대해 누구보다 선봉에 서 말했다"며 "(곽 의원도) 의원직 사퇴를 하고 그다음 수사를 받겠다고 해야 맞는 것인데, 그렇지 않아서 실망했다"고 밝혔다.

정 최고위원은 27일 YTN라디오 '이동형의 뉴스 정면승부'에 출연해 고액 퇴직금 논란에 대해 "일단 용납이 안 된다. 상식적으로 퇴직금으로 말이 안 된다"며 "26일 긴급 최고위원회에 가니 곽 의원의 탈당계가 올라와 있었다. 저는 사실 그게 국회의원직 사퇴서인 줄 알았다. 사퇴하실 줄 알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윤희숙 전 의원의 경우 아버지의 (부동산 의혹) 사건이었지만, 자신이 국회의원직을 사퇴하고 수사를 받겠다고 했다"며 "그렇기 때문에 곽 의원도 사퇴할 줄 알았는데, 사퇴서가 아니고 탈당계여서 좀 놀랐다"고 덧붙였다.

"국민들 문준용 지원금 '대통령子라 준다' 봐"  

그는 "국민들은 문준용씨에게 공공기관이 돈(지원금)을 주고 그것(작품)을 사는 것들이 문준용씨를 보고 했다고 생각 안 한다. '대통령의 아들이니까'라고 생각할 것 아니냐"며 "곽 의원 아들이 받은 50억원도 그 아들에게 줬다고 생각을 안 하실 것이다. 곽 의원을 보고 주었다고 생각할 것"이라고 했다.

앞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도 방미를 마친 뒤 인천국제공항에서 기자들과 만나 '당 초선들이 곽 의원의 의원직 사퇴를 촉구했는데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당연히 이 부분에 대해 젊은 세대의 분노가 클 것"이라며 "젊은 세대 눈높이에 맞춰가기 위해선 곽 의원이 (거취를) 결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곽상도 무소속 의원. 뉴스1

곽상도 무소속 의원. 뉴스1

한편 곽 의원은 전날 아들 곽모씨가 대장동 개발 사업 특혜 의혹을 받는 화천대유에 7년여간 재직한 뒤 퇴직금 등 명목으로 50억원을 받은 것으로 드러나자 국민의힘을 탈당했다. 그는 자신을 고발한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이재명 경기지사를 향해 "이 후보의 이번 고발은 무고죄에 해당하는 것 같다. 향후 응분의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다"며 법적 대응을 예고하기도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