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국외대, 'Falling Walls Lab Seoul 2021' 개최

중앙일보

입력

한국외국어대학교(HUFS, 총장 김인철) EU연구소(소장 김봉철)가 주최하고 EURAXESS Korea, 주한 독일 고등교육 진흥원(DAAD)이 공동 기획하는 'Falling Walls Lab Seoul 2021'이 2021년 9월 25일(토), 오프라인 예선으로 진행된다.

〈Falling Walls〉는 1989년 11월 9일 베를린 장벽의 붕괴를 상징적인 이미지로 한 비영리단체이다. 2009년에 베를린 장벽 붕괴 20주년을 기념하는 컨퍼런스를 시작으로 현재는 각 학문 간의 경계를 허물고 차세대 혁신 아이디어 발굴을 목적으로 한다.

〈Falling Walls〉에서 진행하는 'Falling Walls Lab'은 각 분야의 혁신 아이디어를 발견하기 위해 매년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국제포럼이다. 전 세계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위한 무대를 제공하여 학생, 연구원, 전문가 등의 참가자들이 혁신을 추진하고, 협업을 촉진하며, 영향력 있고 지속 가능한 커뮤니티가 번창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도록 지원한다.

'Falling Walls Lab Seoul 2021'은 11월 8일(월),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될 'Falling Walls Lab Finale & Conference'의 한국 예선이다. 참가자들은 자유 주제로 3분 동안 영어로 발표를 하게 되며, 발표자료는 3장 분량의 PPT로 제한된다. 지원 자격은 학사학위 취득 후 10년 이내, 석사학위 취득 후 7년 이내, 박사학위 취득 후 7년 이내, 현재 대학 재학생(학부 및 대학원), 박사 후 연구원 등이다. 'Falling Walls Lab Seoul 2021'의 우승자는 한국 대표로 참여하게 되며, 'Falling Walls Finale'의 최종우승자 3명은 'Falling Walls Lab Conference'에서 발표하게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